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호반호텔앤리조트, 고성 화진포 복합리조트 사업 착공

글로벌이코노믹

호반호텔앤리조트, 고성 화진포 복합리조트 사업 착공

화진포에 프리미엄 복합리조트 조성
리조트 전 객실서 화진포·동해 조망
11일 리조트 부지 군부대 이전 시작
호반그룹은 지난 11일 강원 고성군 현내면 초도리 화진포에서 제22보병사단 초도중대 협의이전 사업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초도중대 이전 사업은 제22보병사단 초도중대가 있던 자리에 화진포 국제 휴양관광지를 조성하는 내용이다. 화진포 국제 휴양관광지 조감도. 사진=호반호텔앤리조트 이미지 확대보기
호반그룹은 지난 11일 강원 고성군 현내면 초도리 화진포에서 제22보병사단 초도중대 협의이전 사업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초도중대 이전 사업은 제22보병사단 초도중대가 있던 자리에 화진포 국제 휴양관광지를 조성하는 내용이다. 화진포 국제 휴양관광지 조감도. 사진=호반호텔앤리조트
호반호텔앤리조트가 화진포 복합리조트 건립 공사를 시작했다.

호반그룹은 지난 11일 강원 고성군 현내면 초도리 화진포에서 제22보병사단 초도중대 협의이전 사업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초도중대 이전 사업은 제22보병사단 초도중대가 있던 자리에 화진포 국제 휴양관광지를 조성하는 내용이다.

호반호텔앤리조트가 초도리 화진포 일대 17만여㎡ 부지에 숙박시설은 물론 식사, 레저, 쇼핑 등 다채로운 부대시설까지 갖춘 프리미엄 복합리조트를 건립한다.
화진포 복합리조트는 화진포 호수와 동해 해변, 설악산을 배경으로 한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 자리 잡는다.

호반호텔앤리조트는 전 객실을 화진포와 동해를 바라볼 수 있도록 배치하고 두 곳 모두 조망 가능한 인피니티풀도 운영할 계획이다. 또 스파·사우나·웰빙 식음료(F&B) 등 웰니스 콘텐츠 기반의 프리미엄 리조트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초도중대는 현내면 초도리에서 마차진리로 이전하며 군 시설 건축공사는 이달 착공해 2027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강신주 호반호텔앤리조트 리조트부문 대표는 “복합리조트 조성 사업에 대한 정보를 지역 주민과 지속적으로 공유하며 활발히 소통해 화진포 일대 관광지 개발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고, 보다 더 나은 사업 추진 방향을 함께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성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eird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