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애플, 새로운 iPod touch 공개…800만 화소·A8칩·핑크색 등

공유
1

애플, 새로운 iPod touch 공개…800만 화소·A8칩·핑크색 등

애플 iPod Touch
애플 iPod Touch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애플이 역대 최고 성능의 새로운 iPod touch를 선보였다.

애플은 새로운 컬러와 개선된 카메라 기능 등 업그레이드된 iPod touch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새로운 iPod touch는 800만 화소의 아이사이트(iSight) 카메라와 더 멋진 셀카를 위해 개선된 페이스타임(FaceTime) HD 카메라를 탑재했다.

기기의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 핑크, 블루 5종류다.

해상도 1136x640을 지원하는 4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용량은 16GB, 32GB, 64GB, 128GB 4종류다.

아이폰 6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A8 AP 칩과 더욱 뛰어난 건강관리를 가능케 하는 M8 모션 보조 프로세서를 탑재해 10배 빠른 그래픽 퍼포먼스를 지원하며 그 결과 더욱 몰입감있는 게임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A8 칩의 탑재는 성능 뿐만 아니라 배터리 수명 향상에도 도움을 주어 사용자가 여러 시간동안 몰입감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향상된 iSight 및 FaceTime HD 카메라를 통해 iPod touch 사용자들은 처음으로 슬로 모션과 고속 연사 모드 등의 인기 있는 기능을 즐길 수 있으며 아름다운 사진과 비디오로 일상을 기록할 수 있다.
또한 3배나 빠른 Wi-Fi로 인해 고객들은 FaceTime으로 친구 및 가족들과 소식을 주고받고 영화나 TV프로그램을 손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다.

155개 국가에서 사용 가능한 iPod touch의 앱스토어에서는 24개 카테고리의 150만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자들에게 제공한다. 애플뮤직은 음악 앱을 통해 iPod touch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3개월의 시험 사용 이후 월 9.99달러(미국)가 적용된다. 월 단 14.99달러(미국)의 가족 회원을 통해 최대 6명의 가족들이 함께 사용할 수도 있다.

iPod touch는 iOS 8이 탑재되어 있으며 여러 가지의 강력한 내장 앱을 제공한다. Wi-Fi로 iMessage를 통해 무제한 음성 및 비디오 메시지를 보내거나, 사진 앱으로 사진을 빠르고 손쉽게 편집할 수 있으며, 건강 앱으로 건강과 피트니스 관리가 가능하다. 가족 공유로는 최대 6명의 가족들이 아이튠즈, iBooks, 그리고 앱스토어에서 구매한 앱 및 사진과 일정을 공유할 수 있다. 또한 부모가 어린 자녀를 위해 모든 구매에 대해 부모의 허락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구매 요청이 포함된 애플 ID를 개설해 줄 수 있다.

또한 새로 선보인 애플 뮤직 서비스를 통해 전세계의 가장 재능 있는 음악 전문가들이 엄선한 플레이리스트도 즐길 수 있다.

24시간 글로벌 생방송 라디오 채널인 비츠원(Beats 1)에서는 음악이나 문화의 최신 소식을 접할 수 있고, 커넥트를 통해 좋아하는 아티스트가 직접 공유하는 백스테이지 사진이나 비디오에 댓글을 달수도 있다.

가격은 16GB가 199달러, 32GB 249달러, 64GB 299달러, 128GB 399달러다.

애플의 아이폰, iPod, iOS 제품 마케팅 부사장 그렉 조스위악(Greg Joswiak)은 “신형 iPod touch는 A8 칩과 800만 화소의 iSight 카메라 탑재 등으로 고객들이 한 단계 더 발전된 게임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고, 더 아름다운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가장 좋아하는 음악과 TV 프로그램 및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됐다”고 말했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