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교보증권 "LIG넥스원, 펀더멘털 견조…주가하락시 매수대응 필요"

공유
0

교보증권 "LIG넥스원, 펀더멘털 견조…주가하락시 매수대응 필요"

자료=교보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자료=교보증권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교보증권은 31일 LIG넥스원에 대해 펀더멘털이 양호하다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8만원 유지했다.

2016년 실적은 매출 2.1조원(YoY +11.6%), 영업이익 1,487억원(YoY +32.6%)을 기록할 전망이다. 천궁양산 매출 비중 증가하며 전년대비 호실적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전년도 대규모 수주로 15년말 기준 5.7조원의 수주잔고를 보유했다. 정밀타격 제품은, 특성상 대부분 3년내 매출로 인식되기 때문에 현궁 양산이 추가로 투입되는 2017년에는 20%대의 성장이 나올 전망이다. 전년도 호실적에 따라 올해 상반기 실적이 둔화될 것이라는 우려가 존재하지만 전년동기 대비 실적 개선 모습은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

최근 한화테크윈이 두산DST에대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며 미사일 시장 진출 우려에 따라 주가 하락했다. 하지만 LIG넥스원과 두산DST는 미사일 발사체계에서 업무분장이 명확한 상황이다. 두산DST는 유도무기체계에서 항법장치와 발사체 등을 제작하여 LIG넥스원 공급한다. 또한 LIG넥스원은 전자통신장비 등을두산DST 장갑차 등에 공급하는 관계다.

한화의 이번 인수가 유도무기 시장에 진출했다고 결론 내기에는 시기상조로 천궁 등의 유도무기 개발(탐색 단계부터 시제품 테스트까지)에 10년 이상 소요된 점을 감안하면 현재의 우려는 과도하다고 판단이다.

이강록 교보증권 연구원은 "오히려 수주잔고 증가 확인 후 주가가 하락하는 현상을 보인다"라며 "미래실적 개선이 확실시 되는 상황으로 주가 하락 시 매수 관점의 접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bada@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