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올가홀푸드 ‘올가 브랜드 앱’ 론칭

글로벌이코노믹

올가홀푸드 ‘올가 브랜드 앱’ 론칭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편도욱 기자] 올가홀푸드가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갖춘 모바일 ‘브랜드 앱’을 오픈하며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에 나섰다.

풀무원 계열의 로하스(LOHAS) 생활마켓 올가홀푸드는 O2O 매장주문서비스, 로하스 생활정보, 바코드 검색 등의 기능을 갖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올가 브랜드 앱’을 오픈 했다고 25일 밝혔다.

올가는 모바일 소비가 점점 증가하는 트렌드에 대응해 ‘브랜드 앱’을 선보인다. 올가 브랜드 앱은 온·오프라인 쇼핑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옴니채널로서 고객 쇼핑 편의 증대를 위한 할인 혜택과 배송 서비스, 세밀화된 고객 맞춤 관리를 제공한다.

올가 브랜드 앱은 온·오프라인이 결합한 ‘매장주문서비스’를 통해 동종 업계 대비 가장 빠르게 제품을 배송한다. 소비자는 모바일의 편의성과 매장의 신속한 피드백 시스템을 결합한 ▲매장 직배송 ▲매장 퀵배송 ▲매장 픽업 3가지 방식 중 원하는 형태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매장 직배송과 매장 퀵배송을 선택하면 최소 2시간 이내에 제품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고, 매장 픽업 방식은 소비자가 원하는 매장에서 직접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온·오프라인 경계를 허물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한 O2O 서비스는 최근 새롭게 리뉴얼한 올가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도 이용 가능하다.

또 고객의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기능도 올가 브랜드 앱의 특징이다. 다양한 요리 레시피와 함께 재료 구입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레시피 쇼핑’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어려운 요리를 손쉽게 배우고 장을 볼 수 있다.

고객 주변의 가까운 매장을 찾아주는 ‘매장 찾기’ 기능과 바코드, QR코드 스캔을 통해 상품 정보 확인이 가능한 ‘바코드/QR코드 스캔’ 서비스로 제품에 대한 정보도 언제 어디서나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올가홀푸드 브랜드 앱은 아이폰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올가홀푸드’를 검색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