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투협, 카자흐 국제금융센터와 업무협약 나선다

공유
0

금투협, 카자흐 국제금융센터와 업무협약 나선다

11일 오전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왼쪽부터) 아스타나국제금융센터 바이르쟌 도심베코브 과장, 금융투자협회 한창수 전무, 금융투자협회 황영기 회장, 아스타나국제금융센터 카이랏 켈림베토프 이사장, 아스타나국제금융센터 아미나 투르굴로바 고문, 금융투자협회 양성욱 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금투협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11일 오전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왼쪽부터) 아스타나국제금융센터 바이르쟌 도심베코브 과장, 금융투자협회 한창수 전무, 금융투자협회 황영기 회장, 아스타나국제금융센터 카이랏 켈림베토프 이사장, 아스타나국제금융센터 아미나 투르굴로바 고문, 금융투자협회 양성욱 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금투협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최주영 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는 국내 금융투자회사의 중앙아시아 진출 및 투자 지원을 위해, 아스타나국제금융센터(AIFC) 카이랏 켈림베토프와 11일 오전 금융투자협회빌딩에서 양국 자본시장 정보 공유 등에 관한 업무협력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AIFC는 지난해 카자흐스탄 법령에 따라 설립된 금융센터로서, 아스타나지역의 경제성장 지원 및 인적 자본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나자르바예프(Nazarbayev) 카자흐스탄 대통령의 방한에 맞춰 체결된 이번 MOU의 주요내용은 경쟁력 있는 자본시장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자본시장관련 모범사례 및 리서치 정보 공유, 금융교육프로그램·컨퍼런스·워크숍 등을 통한 전문지식 교류 등이다.

금융투자협회는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중앙아시아 지역에서 높은 성장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는 카자흐스탄에 대한 금융시장 정보를 확보하고, 카자흐스탄과의 업무협력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주영 기자 young@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