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프렌즈 가평휴게소에서 만나요!…3·4호 휴게소 매장 개장

공유
0

카카오프렌즈 가평휴게소에서 만나요!…3·4호 휴게소 매장 개장

‘전국 매출 2위’ 가평휴게소 서울∙춘천 양 방향에 오픈
여행 제품부터 휴대용품·골프·리빙·패션잡화 아이템까지

카카오프렌즈가 마련한 가평휴게소 매장 이미지. 사진=카카오IX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프렌즈가 마련한 가평휴게소 매장 이미지. 사진=카카오IX
카카오프렌즈를 기흥휴게소에 이어 전국 2위 규모 휴게소인 가평휴게소 매장에서도 볼 수 있게 됐다.

카카오IX(대표 권승조)는 서울-춘천 고속도로에 위치한 가평휴게소에 카카오프렌즈 휴게소 3, 4호 매장을 새롭게 개점한다고 26일 밝혔다. 가평휴게소는 연간 10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전국 2위 휴게소로 서울춘천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차량 10대 중 4대가 이용할 정도로 집객률이 높다.
카카오프렌즈 가평휴게소점은 춘천방향과 서울방향 지점 각각 198㎡(60평형) 규모로 조성됐다. 매장에서는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더해진 여행 제품과 더불어 편리한 휴대용품, 리빙, 패션잡화 제품까지 다양한 상품군을 판매한다. 특히 골프 라운딩을 위해 장거리 이동을 하는 고객들을 겨냥한 제품도 폭 넓게 구비됐다. 카카오프렌즈 가평 매장은 오픈기념으로 26일부터 현장 구매고객 전원에게 ‘프렌즈워터’ 500ml 생수를 1병씩 제공한다.

카카오IX 관계자는 “휴게소에서 휴식은 물론, 식사와 쇼핑, 스포츠 등 다양한 문화 생활도 즐기는트렌드가 조성되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휴게소를 하나의 여행 코스로 인식하는 경향이 늘고 있다”며, “카카오프렌즈 휴게소 매장이 고객들의 여행길에 특별한 휴식과 색다른 즐거움을 더해줄 수 있는 새로운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타 지역 매장 확대도 고려 중이다”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IX는 지난 7월 경부고속도로에 위치한 기흥휴게소에 총 80여평 규모의 카카오프렌즈 ‘휴게소 1호 매장’을 오픈하고, 이후 국내 최초 상공형 휴게소인 시흥하늘휴게소에 2호 매장을 선보이며 해당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