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생명, '원터치 스크래핑 서류제출 서비스' 오픈

공유
0


신한생명, '원터치 스크래핑 서류제출 서비스' 오픈

center
신한생명은 고객이 비대면 보험 업무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기반 2종의 모바일 간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신한생명
신한생명은 고객이 비대면 보험 업무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기반 2종의 모바일 간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원터치 스크래핑 서류제출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보험 업무를 보는데 있어 행정기관에서 발급하는 필수 증빙 서류를 스크래핑 기술을 활용해 자동제출되도록 해준다.

이번 서비스 제공으로 인적사항변경에 제출하는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와 세금 환급 업무에 필요한 연금보험료 등 소득·세액 공제확인서를 직접 해당 기관에 발급신청하지 않아도 신한생명 스마트창구 앱(App)을 통해 바로 제출 가능해졌다.

이밖에도 주민등록등·초본, 납세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소득금액증명원 등 총 22가지의 주요 발급서류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범위를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신한생명은 이날 ‘모바일 웹(WEB) 보험업무 간편 서비스’도 선보였다. 이 서비스의 주요특징은 고객이 별도의 앱(App)설치, 공인인증서 인증 없이도 웹(WEB) 접속만을 통해 주요 보험 업무를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이다.

현재 소액보험계약대출, 보험료즉시납입, 가상계좌 등록, 보험청약서류보완 등 11가지 업무가 바로 간편하게 웹 URL을 발송받아 이용 가능하다. 업무 처리 시 간편 비밀번호를 1회용으로 만들어 분실 등 보안 위협에 따른 안정성 측면도 높였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