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도, 스푸트니크V 백신 물량 공급 차질…접종 중단

공유
1

인도, 스푸트니크V 백신 물량 공급 차질…접종 중단

러시아에서 개발된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 .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러시아에서 개발된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 . 사진=로이터
인도 델리 지역의 민간병원들에서 이뤄지던 스푸트니크V 백신 접종이 지연되고 있다.

스푸트니크V는 러시아 가말레야 연구소에서 개발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다.
27일(현지시간) NDTV 등 현지 언론매체에 따르면 여러 민간병원에서 이뤄지던 스푸트니크V 백신 접종이 지연 내지 중단되고 잇다.

일례로 아폴로 병원 측은 “백신 접종이 중단되고 있는데, 언제쯤 백신 공급이 이뤄질지 확실한 언질을 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 병원은 지난 25일 임시적으로 스푸트니크V 백신 접종을 시작했었다.

매드후카르 레인보우 소아병원도 당초 예상과 달리, 스푸트니크V 백신 공급을 담당하고 있는 제약사 닥터 레디스(Dr Reddy's)로부터 백신 물량을 전달받지 못했다.

이 병원 측은 “백신 공급 지연이 문제가 되고 있는 것 같은데, 그 배경에 대해서는 알지 못한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여러 병원이 당초 계획과 달리 백신 물량을 확보하지 못하고 있다고 NDTV는 보도했다.

언제쯤 물량 확보가 가능할지도 명확하지 않아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는 게 언론매체들의 지적이다.
인도는 델타 변이(인도 변이) 등으로 코로나19 확산세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