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FC바이오, 고기능성 수박으로 만든 '리얼수박칩' 출시

공유
0

SFC바이오, 고기능성 수박으로 만든 '리얼수박칩' 출시

자체 개발한 '리코후레쉬' 통째로 건조

SFC바이오가 수박을 활용한 영양간식 '리얼수박칩'을 출시한다. 사진=SFC바이오이미지 확대보기
SFC바이오가 수박을 활용한 영양간식 '리얼수박칩'을 출시한다. 사진=SFC바이오


천연물 소재 연구 기업 SFC바이오가 수박을 활용한 영양간식 '리얼수박칩'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리얼수박칩은 SFC바이오가 라이코펜(수박 등 붉은 과일과 채소에 있는 카로티노이드 색소) 관련 국책과제 연구기관으로 선정돼 개발한 고기능성 국내산 수박 '리코후레쉬'를 첨가물 없이 통째로 건조해 만든 원물 간식이다.

새로운 수박 품종인 리코후레쉬는 일반 수박보다 2배 이상 높은 라이코펜이 함유돼 수박 특유의 붉은색이 아주 밝게 나타나며 당도도 일반 수박보다 높다.

리코후레쉬의 영양소와 맛을 그대로 살리기 위해 SFC바이오는 일반 가열건조방식이 아닌 마이크로웨이브 저온 진공건조법을 활용했다. 이 방법은 건조 온도 30도 이내 마이크로웨이브파 발생으로 건조해 영양소 보존이 잘 되고 건조 중 살균 효과도 뛰어나다.

이를 통해 이뇨작용과 혈행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시트롤린, 심장병과 고혈압, 피부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는 라이코펜, 성인병을 예방하고 체지방 축적을 막아주는 리놀렌산과 글로불린 단백질을 그대로 살려 제대로 된 영양 간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SFC바이오는 신제품 리얼수박칩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살펴보기 위해 와디즈 펀딩으로 제품을 공개해 판매할 예정이다.

SFC바이오 관계자는 "수박소다, 수박통통에 이은 새로운 수박 간식 리얼수박칩으로 과일을 활용한 영양 간식의 인식을 높이고 원물 간식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