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MZ세대·물가 잡기 도전"…롯데마트, 창립 24주년 행사

공유
0

"MZ세대·물가 잡기 도전"…롯데마트, 창립 24주년 행사

미래 고객 확보위해 MZ세대 겨냥 이벤트 진행
'해외여행 상품권' 건 사은행사 및 최대 '반값' 할인도 전개

롯데마트가 창립 24주년을 맞아 해외 여행상품권 등 통큰 사은행사 및 할인행사를 마련했다. 사진=롯데마트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마트가 창립 24주년을 맞아 해외 여행상품권 등 통큰 사은행사 및 할인행사를 마련했다. 사진=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가 올해 창립 24년을 맞이해 MZ세대와 물가 잡기에 나선다.

롯데마트는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24살, 소중한 일상을 위한 기지개’를 테마로 한 창립 24주년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젊고 변화하는 대형마트로 거듭나기 위해 롯데마트는 ‘24살, 롯데마트와 통하다’를 주제로 MZ세대를 위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스물네살을 맞이한 롯데마트는 동갑인 1998년생과 창립기념일과 같은 4월1일이 생일인 고객을 대상으로 ‘20%+4%’ 할인 쿠폰을 선물한다. 올 3월 기준으로 ‘롯데마트GO’ 앱 가입 고객에 한정하며 2만원 이상 구매 시 20%, 10만원 이상 구매 시 4% 할인쿠폰을 추가로 증정하는 내용이다.

MZ세대가 선호하는 상품의 할인 혜택도 대폭 강화한다. 간단히 먹는 것을 선호하는 MZ세대 위해, ‘갱엿 떡강정’, ‘창립기획 한판초밥’ 등 다양한 조리식품을 합리적 가격에 선보인다. 홈파티족과 홈쿡족을 겨냥해 스테이크용 ‘미국산 소고기’와 ‘호주산 와규’도 카드할인으로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

이사 시즌을 맞아 ‘24(이사)의 완성, 롯데마트에서’를 테마로 이사 준비 고객에 할인 쿠폰 및 집들이 선물을 증정한다. 고객센터에 주소변경 서류를 보여주면 금액대별 할인쿠폰과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사은행사도 풍성하다. 행사기간 동안 240명을 추첨해 300만원 상당의 ‘해외여행 상품권’을 비롯해 전기 자전거, 프로젝트 빔, 롯데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롯데마트 전용 앱인 ‘롯데마트GO’에서 최종 결제금액 1만원 이상 구매 후 응모할 수 있다.

물가 안정 상품도 대폭 할인한다. 롯데마트는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수입육 festa’와 ‘한우 행사’를 통해 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국내산 돼지 삼겹살·목심’도 현 시세보다 40% 저렴하게 선보인다. 연어는 노르웨이 항공 직송 상품을 대폭 할인해 판매한다. 이 밖에도 토마토와 방울토마토는 연중 최저가, 국산 두부는 ‘1+1’, 버섯은 전 품목 20% 할인해 선보인다.

인기 가공식품인 라면, 믹스커피, 우유도 프로모션 대상이다. 봉지라면(5입)은 2개 사면 1개를 덤으로 제공하고 ‘동서 모카골드·화이트 믹스’(220입)와 ‘서울우유’(2.3ℓ)는 각각 10% 추가 할인 판매한다.
이외에도 인기 와인부터 한정판 위스키까지 선보이는 ‘와인&위스키 페스티벌’, ‘PB 상품 모음전’ 등 창립 행사 24일간 테마별 행사가 다채롭게 마련됐다.

심명섭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이번 창립 행사는 미래 고객이 될 MZ세대를 겨냥한 상품과 이벤트를 선보이며 실질적인 밥상 물가 부담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MZ고객은 물론 전연령층의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해 ‘젊고 변화하는’ 롯데마트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