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23 신년사] 조항목 NS홈쇼핑 대표 "더 크게 성장하는 '턴어라운드' 해 만들자"

공유
0

[2023 신년사] 조항목 NS홈쇼핑 대표 "더 크게 성장하는 '턴어라운드' 해 만들자"

올해 전략 목표로 '생산성 확대·경쟁역량 확보' 제시

조항목 NS홈쇼핑 대표가 지난 29일 개최한 비전선포식에서 새로운 가치체계와 2023년 경영전략을 임직원에게 발표하고 있다. 사진=NS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조항목 NS홈쇼핑 대표가 지난 29일 개최한 비전선포식에서 새로운 가치체계와 2023년 경영전략을 임직원에게 발표하고 있다. 사진=NS홈쇼핑
조항목 NS홈쇼핑 대표는 2일, 시무식에서 발표한 신년사를 통해 "2023년을 다시, 더 크게 성장하는 '턴어라운드'의 해로 만들자"라고 말했다.

조 대표는 "2023년 우리를 둘러싼 경영환경과 경제 전망은 밝다고 보기 어렵다"라며, "생존과 지속성장을 위해 고정관념을 바꿔 업무수행 방식을 개선해 나가자"라고 말했다.
또한, 꾸준히 실행할 수 있는 '습관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선제적인 의사결정과 일일관리하는 실행을 통한 습관화는 NS의 탁월한 성과로 이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 대표는 올해의 전략 목표로 '목표달성을 위한 생산성 확대'와 '지속성장을 위한 경쟁역량 확보'를 제시했다.

핵심전략과제로는 △고객과 수익성 중심의 '상품 Pool 재편' △온오프라인 '판매채널 확장' △충분한 고객이해를 바탕으로 '커뮤니케이션 강화' △고객경험의 혁신 △현장실행 중심의 탁월한 업무추진 △지속성장을 위한 선제적 필요 역량 확보 등을 꼽았다.

조 대표는 '미션', '비전' 등 새로운 가치체계를 제시하며, "미션에 집중하고, 우리의 비전을 향해 꿋꿋이 나가자"라고 당부했다.

NS홈쇼핑은 지난해 4개월 동안 교육 및 워크숍 등 과정을 거쳐, 임직원의 뜻을 모은 새로운 가치체계를 수립하고, 지난달 29일 사내 비전선포식을 통해 발표했다.

새로운 미션은 '신뢰받는 상품과 서비스, 브랜드를 기반으로 고객의 삶에 도움이 되는 세상의 모든 가치를 연결한다'로, NS홈쇼핑의 강점을 융복합해 더 큰 가치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아울러, 새로운 비전은 '가장 신뢰받는 쇼핑 플랫폼', '함께 일하고 싶은 기업', '파트너와 함께 대규모로 성장하는 기업' 등 각각 고객, 임직원, 협력사를 위해 지향하는 회사의 모습으로 정했다.

조 대표는 "새로운 가치체계에 집중한다면, 우리가 원하는 미래가 점점 다가올 것"이라며, "움츠렸다 도약하는 토끼의 해를 맞아 2023년을 다시, 더 크게 성장하는 '턴어라운드'의 해로 만들자"라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