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신세계免, 24시간 현장 지원 챗봇 도입 外

공유
0

[유통산책] 신세계免, 24시간 현장 지원 챗봇 도입 外

◆신세계免, 24시간 현장 지원 챗봇 도입


사진=신세계면세점
사진=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이 현장 직원의 업무를 위해 도입한 365일 24시간 지원 ‘챗봇’ 시스템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면세점 현장 직원은 고객의 다양한 문의에 즉각 응대해야 하는 것은 물론 사내 프로모션, 복지 시스템 등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많다. 신세계면세점은 현장에서 이러한 문의 사항 발생 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즉각적으로 응대해주는 카카오톡 기반의 대화형 챗봇 시스템을 지난 3일 도입해 명동점 직원 100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 중이다.

현장직원은 챗봇 시스템을 통해 신속하게 업무 방법, 점내 시설 위치, 제품이나 서비스, 면세 관련 법규와 제도, 안전 사항에 대한 정보를 1:1로 확인할 수 있다. 면세업 특성상 숙지해야 하는 각종 면세 관련 법규와 제도에 대해서도 챗봇을 통해 바로 문의 및 확인이 가능하다. 이외에 간편한 근무인증, 시설 위치 안내, 한 눈에 보는 질문 별 카테고리 정리, 테마활동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포함해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보인다.

◆아미, ‘노보’ 캡슐컬렉션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아미(AMI)는 한국 아티스트 ‘노보(Novo)’와 손잡고 아미의 트레이드 마크인 하트(Ami de Coeur, 아미 드 쾨르)를 재해석한 리미티드 캡슐컬렉션을 출시했다. 파리지앵 브랜드 아미는 상징적인 아미 하트를 자신만의 색깔로 표현할 아티스트와 협업을 매년 진행하고 있는데 올해는 한국 아티스트인 ‘노보’와 작업을 함께했다.

노보는 여러 장르를 아우르며 자신의 삶을 작업으로 솔직하게 풀어내는 작가다. 아미의 대표 아이템에 붓을 들고 춤을 추거나 에펠탑을 들어올리거나 아미 쇼핑백을 흔들며 행복해하는 원숭이 캐릭터가 더해져 신선한 재미와 즐거움을 준다. 아미X노보 리미티드 캡슐컬렉션은 화이트 컬러의 후디, 티셔츠, 셔츠, 레드 컬러의 비니로 구성됐다. 아미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만 판매된다.

◆LF 헤지스액세서리, 배우 유인나와 ‘H20’ 토트백 컬렉션


사진=LF
사진=LF
LF의 ‘헤지스액세서리(HAZZYS ACCESSORIES)’가 2023 봄여름(SS) 시즌 ‘H20(에이치이공)’ 컬렉션을 출시하고 배우 유인나와 함께한 화보를 공개한다. 헤지스액세서리가 엔데믹 시대 오피스룩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H20 봄여름 컬렉션을 출시한다. H20 컬렉션은 헤지스 탄생 20주년 기념으로 2020년에 처음 출시된 라인으로 브랜드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제품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헤지스를 나타내는 변혁적인 ‘H’ 이니셜과 이를 감싸는 원형을 조합한 ‘H20 로고’ 장식을 중앙에 배치해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헤지스액세서리의 베스트셀러인 ‘H20 캔버스 토트백’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사각형 모양에 고급스러운 소가죽 배색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준 제품으로 캔버스 느낌을 살린 합성소재를 사용해 실제 캔버스 소재보다 생활방수와 오염에 강한 장점이 있다.

◆럭셔리 헤어케어 다비네스, 국내 첫 팝업스토어 오픈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이탈리아 럭셔리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Davines)가 이달 24일부터 27일까지 신사동 가로수길에 브랜드의 첫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그동안 고급 헤어살롱을 중심으로 사업을 해왔으나 팝업스토어를 통해 일반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며 백화점, 이커머스 등 리테일로 영역을 확대한다.

팝업스토어는 가로수길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딥티크 가로수길 플래그십스토어 건물 3층에 자리잡았다. 총 40여평 규모의 공간은 다비네스의 핵심 가치인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을 주제로 꾸며졌으며 브랜드의 대표 제품인 에너자이징 라인을 비롯해 브랜드의 전 제품을 볼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구매고객을 위한 사은 행사도 마련됐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공식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에서 구매한 고객에게는 올인원 워시 정품을 증정하며 이번 캠페인을 기념해 제작된 에코백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 중 최대 15% 할인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랜드 키디키디, 아역배우 오지율과 함께한 화보 공개


사진=이랜드그룹
사진=이랜드그룹
이랜드가 운영하는 유아동 쇼핑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가 아역배우 ‘오지율’과 함께한 두번째 화보를 공개했다. 키디키디의 뮤즈 오지율은 생후 9개월부터 아기모델을 시작해 ‘더글로리’와 ‘이상한변호사 우영우’ 등 역대급 흥행을 이뤄낸 대작 드라마에 출현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아역배우다.

이번 키디키디의 ‘캠핑&피크닉’ 화보에는 △뉴발란스 키즈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스파오키즈 △리틀뎁 △유솔 등 5개의 패션 브랜드가 참여했다. 이와 더불어 모던하우스에서 전개하는 ‘버터’의 캠핑라인뿐만 아니라, 국민젤리 슈즈 ‘메듀즈’와 ‘위글위글’의 콜라보 상품을 최초로 선보인다.

◆라네즈, 네오 쿠션 업그레이드


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새로운 뷰티 경험을 선사하는 기능성 뷰티 브랜드 라네즈가 대표 제품 '네오 쿠션'을 업그레이드해 선보인다. 강력한 밀착력과 가벼운 사용감으로 전 세계 고객에게 사랑받는 라네즈 네오 쿠션은 2020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 누적 판매 521만 개를 기록한 브랜드 대표 베스트셀러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으로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제품으로도 유명하다.

‘라네즈 NEW 네오 쿠션’은 밀착력, 커버력을 더욱 높였다. 한 번의 터치만으로 50시간 무너짐 없는 완벽한 피부를 완성하고 기존 제품 대비 1.5배 더 강력해진 밀착력으로 찍힘 없는 사용감을 선사한다. 기존보다 더욱 얇아져 휴대하기 쉽고, 쿠션 퍼프 분실을 막아주는 디자인을 적용해 불편을 줄였다. ‘라네즈 NEW 네오 쿠션’은 24일 라네즈 네이버 스토어에서 먼저 만날 수 있다.

◆에이블리, 봄나들이 시즌 맞이 ‘블리랜드 세일 축제’


사진=에이블리코퍼레이션
사진=에이블리코퍼레이션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본격적인 봄 나들이 시즌을 맞아 오는 5월1일까지 ‘블리랜드 세일 축제’를 진행한다. 에이블리는 완연한 엔데믹과 포근한 날씨가 맞물려 여행 및 야외활동이 급증하는 시기, 고객들이 의류, 화장품, 폰액세서리 등 다양한 스타일 상품을 통해 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

에이블리는 고객이 보다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총 3가지 쿠폰 이벤트를 마련했다. 모든 고객에게 전 상품 적용 가능한 쿠폰팩을 제공하며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오후 4시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지급하는 ‘애프터 4’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전 상품 적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1인당 365장 증정하는 ‘연간 이용권’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다양한 경품 증정은 물론 재미 요소까지 더한 100% 당첨 ‘쇼핑 지원금 뽑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 버튼을 누르면 롯데월드 2인 종합이용권, CGV 기프트카드, 카테고리별 할인 쿠폰 등 풍성한 경품을 랜덤 지급한다. 1회 참여 시 구매 확정, 리뷰 작성 등을 통해 적립된 포인트 100원이 차감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무제한 참여 가능하다.

◆포스티, 김보민 디자이너 브랜드 ‘블루템버린’과 단독 라이브 기획전


사진=카카오스타일
사진=카카오스타일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4050 패션 플랫폼 ‘포스티’가 디자이너 브랜드 ‘블루템버린(BlueTamburin)’ 컬렉션을 단독으로 선보이고 제품 소개와 브랜드 스토리를 곁들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포스티는 4월 25일 저녁 8시에 라이브 기획전 코너인 ‘패션톡(Fashion Talk)’을 통해 블루템버린 컬렉션을 선보인다. 패션톡은 포스티와 김보민 디자이너가 함께 기획한 토크쇼 형식의 패션 전문 라이브 방송이다.

김보민 디자이너가 포스티 고객만을 위해 기획한 여성용 블라우스도 패션톡에서 만날 수 있다. 파리 패션쇼 무대에서 공개했던 컬렉션 블라우스, 블라우스와 스타일링 할 수 있는 데님 블루종과 스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에버랜드, ‘스프링 온 스푼’ 가든 푸드 페스티벌


사진=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사진=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에버랜드가 화사한 봄 기운 가득한 야외 정원에서 맛있는 먹거리와 함께 하는 ‘스프링 온 스푼(Spring on Spoon)’ 가든 푸드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올해 7회째를 맞는 '스프링 온 스푼'은 에버랜드의 봄을 대표하는 음식 문화 축제로 오는 4월28일부터 5월21일까지 약 2만㎡ 규모의 장미원 일대에서 1부와 2부로 나눠 펼쳐진다.

먼저 5월 7일까지 진행되는 축제 1부에서는 봄을 맞아 알록달록 화려해진 에버랜드처럼 빨강, 초록, 노랑 등 8개 컬러를 테마로 한 특선메뉴 28종을 맛볼 수 있다. 5월12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는 축제 2부에서는 각 지역 맛집들과 식음 전문 브랜드들이 에버랜드 장미원을 찾아 인기 메뉴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축제가 펼쳐지는 장미원 일대에는 장미, 알리움, 세이지 등 다양한 봄꽃이 아름답게 피어 약 720석 규모의 야외 파라솔 의자에 앉아 맛있는 음식과 함께 봄꽃을 만끽할 수 있다. 야외 푸드 페스티벌에 버스킹 공연도 장미원에서 매일 2회씩 펼쳐진다. 메르세데스-EQ 팝업존도 마련돼 차량 전시 및 선착순 경품 증정 이벤트가 진행된다.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 넛츠 파이’·커피 ‘비벤떼’ 출시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조선델리의 맛과 품격을 담은 인기 디저트 ‘조선호텔 넛츠 파이’ 출시와 함께 조선호텔 하우스 커피 브랜드 ‘비벤떼 커피’의 온라인 전용 상품을 24일부터 선보인다.

‘조선호텔 넛츠 파이’는 조선델리 파티시에의 오랜 노하우를 담은 시크릿 레시피를 기반으로 바삭한 식감의 파이와 촉촉한 시트 위에 피칸, 호두, 헤이즐넛이 조화롭게 올라가 더욱 고소하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조선호텔의 프리미엄 커피&티 브랜드 ‘비벤떼’의 위클리팩과 기프트 컬렉션 등 두 제품을 온라인에서도 구매할 수 있도록 SSG닷컴과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출시한다. 출시 기념으로 24일부터 30일까지 10% 할인한다.

◆CGV, ‘르세라핌’의 컴백 무대 4개 극장 중계


사진=CGV
사진=CGV
르세라핌은 2022년 5월 데뷔한 다국적 걸그룹으로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 등 5명의 멤버로 구성됐다. 데뷔 1주년에 맞춰 발매하는 정규 1집 앨범 ‘UNFORGIVEN’은 예약 판매 일주일 만에 선 주문량 103만 장을 넘기며 큰 기대를 얻고 있다. CGV에서 중계하는 르세라핌 컴백쇼는 CGV용산아이파크몰, 왕십리, 영등포, 서면 등 4개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CGV는 극장 중계를 기념해 이벤트도 준비했다. 르세라핌 컴백쇼 극장 중계를 관람하는 모든 고객에게 멤버들의 모습이 담긴 엽서, 한정판 티켓, 컴백쇼 현장의 모습을 담은 단체 사진과 멤버 개인 인화 사진 1매를 랜덤으로 구성한 굿즈 세트를 증정한다.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는 멤버들의 무대인사도 진행한다. 르세라핌 컴백쇼 중계는 24일 오후 4시부터 순차적으로 예매 오픈한다.

◆배달의민족, ‘2023 우아한인턴’ 모집


사진=우아한형제들
사진=우아한형제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24일부터 ‘2023 우아한인턴’을 모집한다. 만 19세 이상이면서 인턴십 기간 종료 후 2024년 2월 이전 입사가 가능하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부문은 △PM △사업기획 △프로덕트 데이터분석 △디자인 △영상PD △영업 △MD △경영지원 등 모두 8개 직무이며 30여 명 규모로 채용gks다.

인턴 기간은 6월28일부터 8월22일까지 8주간 진행된다. 인턴 과정 수료 후 전환 심사를 통해 정규직으로 최종 입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서류 전형은 24일 오후 2시부터 다음 달 7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우아한형제들 인재영입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이후 면접 전형을 거쳐 합격자는 6월 중순 발표할 예정이다.

우아한인턴에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온라인 설명회도 연다. 배달의민족 공식 유튜브(www.youtube.com/@baemin_official)를 통해 오는 28일 오후 4시 라이브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에는 모집 직무별 담당자와 우아한인턴 출신의 구성원들이 출연해 모집 직무와 인턴십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모두투어, ‘행복해 지구있어요’ 플로깅 캠페인


사진=모두투어
사진=모두투어
모두투어는 지난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해양환경공단 인천지사와 함께 인천 영종도에서 진행했던 ‘행복해 지구있어요’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지구의 날’은 매년 4월22일로 1970년 지구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돼 올해로 53주년을 맞이했다. 플로깅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의 스웨덴어 ‘플로카 업(plocka upp)’과 영어 단어 ‘조깅’의 합성어로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일종의 환경보호 사회 공헌활동을 말한다.

모두투어는 자사 슬로건인 ‘지속 가능 여행’에 맞는 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해양환경공단 인천지사와 환경보전 캠페인 ‘행복해 지구있어요’를 기획했다. 해양환경공단 인천지사는 이번 봉사활동에 필요한 청소용품 및 쓰레기 수거 차량 등을 지원했으며 모두투어 임직원과 해양환경공단 인천지사 임직원 60여 명이 영종도 싸사이드 파크 일대를 걸으며 약 2시간가량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NBA, ‘세븐틴 조슈아’ 함께한 여름 화보


사진=한세엠케이
사진=한세엠케이
NBA가 그룹 세븐틴의 멤버 조슈아의 새로운 모습을 담은 세 번째 화보를 공개했다. NBA는 지난 2월 조슈아를 S/S 시즌 뮤즈로 선정하고 ‘드래프트2023’ 콘셉트부터 한가로운 휴일을 즐기는 ‘여름날의 데이오프’ 콘셉트까지 두 차례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에 NBA의 MVP이자 아이콘이 된 조슈아를 콘셉트로 NBA의 헤리티지와 스포티즘 트렌드를 반영한 스타일링을 공개했다. 화보 속 조슈아는 NBA의 2023년 여름 시즌 제품을 스포티한 매력으로 소화해내며 당당하고 청량한 매력을 선보인다.

이번 화보는 하나만으로 포인트가 되는 그린 컬러의 메쉬 소재 반팔 티셔츠를 데님 진과 가볍게 매치하거나 스트라이프 카라 티셔츠를 카고 반바지와 연출하는 등 여름철 웨어러블하게 입을 수 있는 스타일링을 다양하게 제안해 더욱 눈길을 끈다.


최양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luswate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