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코웨이, 용산 아이파크몰에 체험매장 오픈 外

공유
0

[유통산책] 코웨이, 용산 아이파크몰에 체험매장 오픈 外

◆코웨이, 용산 아이파크몰에 체험매장 리뉴얼 오픈


코웨이 용산아이파크몰 체험매장 전경. 사진=코웨이.
코웨이 용산아이파크몰 체험매장 전경. 사진=코웨이.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에 브랜드 체험 및 판매 매장 ‘코웨이갤러리’를 재개점했다. 코웨이의 네번째 직영 매장으로 강남논현점, 구로G타워점, 기흥 리빙파워센터점에 이어 고객 체험 기회와 소통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12월부터 3개월간 운영했던 아이파크몰 팝업스토어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매장 규모를 두 배로 확장했다.

기존 팝업스토어가 위치했던 용산 아이파크몰 리빙파크 5층에서 동일하게 운영되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매트리스, 안마의자 등 약 60여 개 제품을 상세히 살펴보고 구매하도록 체험 요소와 전시 공간 인테리어를 강화했다. 신규 매장에서는 슬립 앤 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BEREX)’ 주요 제품인 스마트 매트리스와 안마의자 마인 등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오픈을 기념해 매장을 방문해 제품 체험 미션을 달성하면 럭키볼 뽑기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경품으로 △코웨이 안마의자 마인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 △룸 스프레이 △설거지바 △커피 쿠폰 등을 무작위 증정한다.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소프라움 거위털 베개를 선물로 증정하며, 제품군에 따라 알레르망 침구, WMF 식기 세트 등을 추가로 제공한다.

◆바디프랜드-르마블, 부산 해운대 라운지에 팝업스토어 오픈


‘바디프랜드X르마블’ 팝업스토어 전경. 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X르마블’ 팝업스토어 전경. 사진=바디프랜드.
헬스케어 안마의자 업계 1위 바디프랜드(대표 지성규·김흥석)가 부산 해운대 라운지에서 천연 대리석 리빙 브랜드 르마블(Le marble)과 협업한 ‘컬렉터의 집’ 팝업스토어를 이달 말일까지 운영한다. ‘컬렉터의 집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라는 콘셉트로 꾸며져 고객에게 대리석 예술품 수집가의 집을 방문한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안마의자, 라클라우드 등 바디프랜드의 대표 모델은 물론 르마블의 대리석 테이블 및 의자 21종 제품, 강준영 작가의 도자기 작품과 박보미 작가의 아트 퍼니처 작품까지 조화롭게 전시된다. 라운지에 전시된 르마블 대리석 제품들은 안마의자 체험 후 제공되는 10% 추가 할인쿠폰을 적용하면 최대 50% 할인된 특가로 만날 수 있다. 부산 지역 내 바디프랜드 라운지에서 400만원 이상 안마의자를 구매할 경우 40만원 상당 대리석 사이드테이블을 증정한다.

◆SK매직, ‘이노스타∙그린스타’ 올클린 공기청정기 등 5개 제품 선정


사진=SK매직.
사진=SK매직.
SK매직(대표 윤요섭)이 올클린 공기청정기,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 등 총 5개 제품이 제품 혁신성과 친환경 경쟁력을 인정받아 ‘2023 이노스타∙그린스타’로 선정됐다. 제품 혁신성을 평가하는 이노스타에는 △올클린 버블살균 비데 △보더리스 인덕션 △23L 전자식 전자레인지 총 3개 제품이 선정됐고 친환경 제품과 서비스에 부여하는 그린스타 인증에는 △올클린 공기청정기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가 품목 1위를 차지했다.

올클린 공기청정기는 친환경 플라스틱(PCR-ABS)을 국내 최초 적용한 제품으로 필수 부품을 제외한 내외장재 모두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차별화된 에코 가전이라는 점에서 높이 평가받았다.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는 공기 중 습기를 물로 바꾸는 제습기 원리를 적용한 환경오염 없는 친환경 제품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제주삼다수,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본상 수상


사진=제주삼다수.
사진=제주삼다수.
제주삼다수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친환경 커뮤니케이션 성과를 인정받아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제주개발공사가 수상한 제품은 ‘제주삼다수 친환경 브랜드 디자인’이다. 삼다수 브랜드 스토리를 제주 청정 자연의 특징과 연계해 차별적이고 독창적인 제품 디자인으로 구현했으며, 제품의 친환경적 가치를 고객에게 친숙하게 전달하고자 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제주개발공사는 이번 수상으로 제품 디자인을 넘어 ‘친환경 커뮤니케이션’ 전반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더욱 뜻깊다고 밝혔다. 실제로 제주개발공사는 친환경 제품 생산 및 자원순환 시스템을 구축하고, 인공지능 등 최신 AI 기술을 활용해 최고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교,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탄소중립 실천문화 MOU


지난 21일 서울시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이영호 대교 경영관리실장(오른쪽)과 이우균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상임대표가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대교.
지난 21일 서울시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이영호 대교 경영관리실장(오른쪽)과 이우균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상임대표가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대교.
대교는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1일 서울시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대교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를 비롯한 기후위기 시대의 탄소중립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협력을 위해 참여한 기업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대교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는 향후 저탄소 사회 실현을 위한 공동 사업 전개 및 정보 교류, 공감대 형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등에 관한 내용을 합의했다.

대교는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하여 대표 브랜드 ‘눈높이’ 교재의 용지를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 친환경 용지로 교체하여 고객에게 FSC 인증 라벨이 각인된 학습지를 제공하고 있다. 또 임직원을 비롯한 고객들이 생활 속에서 친환경 습관을 갖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한 걸음 기부 캠페인 ‘지구를 지키는 스몰스텝’은 탄소중립 생활실천 확산의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외에 ISMS(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가족친화 인증기업 선정, 콘텐츠 윤리가이드 수립, 대교문화재단을 통한 사회공헌 캠페인 등 대교는 배움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펼치면서 주도적인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노스페이스, ‘멈추지 않는 탐험’ 위한 ‘트레일러닝 컬렉션’ 출시


‘벡티브 엔듀리스 3’를 비롯해 고기능성 트레일러닝 제품을 착용한 모델 모습. 사진=영원아웃도어.
‘벡티브 엔듀리스 3’를 비롯해 고기능성 트레일러닝 제품을 착용한 모델 모습. 사진=영원아웃도어.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역동적인 아웃도어·스포츠 애호가들의 ‘멈추지 않는 탐험’을 고취하고 최상의 퍼포먼스를 이끌어 내도록 돕는 ‘트레일러닝 컬렉션’을 출시했다. ‘트레일러닝 컬렉션’은 지난 2016년부터 국제 트레일러닝 대회를 온오프라인을 통해 매해 개최하는 영원아웃도어의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가 반영됐다.

경량성, 통기성 및 추진력 등이 뛰어나 장시간 고강도 활동에서도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게 돕고 쾌적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벡티브 시리즈(VECTIV SERIES)’는 글로벌 노스페이스 소속 엘리트 선수들이 2년에 걸쳐 약 6000마일 이상 거리를 직접 달리며 테스트를 진행해 탄생한 트레일러닝화다. 대표 제품인 ‘벡티브 엔듀리스 3’은 우수한 쿠셔닝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트레일에서 추진력을 극대화시키도록 설계됐다.

내구성이 좋은 3D 프린트 갑피(어퍼)를 사용했고, 발 볼이 넓은 한국인의 족형에도 잘 어울리도록 설계했다. 3D TPU 플레이트와 접지력이 우수한 밑창(아웃솔)을 적용해 안정성을 추구하면서도 높은 추진력을 낼 수 있도록 돕는다. ‘벡티브 리비튬’ 역시 추진력과 안정성을 갖춘 사계절용 트레일러닝화로서 갑피(어퍼)에 엔지니어드 메시를 적용해 경량성을 높였고, 우수한 반발탄성의 중창(미드솔)을 적용했다.

◆오늘의 집, 가정의 달 맞이 ‘기프트숍’ 기획전


사진=오늘의 집.
사진=오늘의 집.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은 오는 5월2일까지 ‘기프트 숍(GIFT SHOP)’ 기획전을 진행한다. 선물로 인기 있는 상품을 모아 최대 80% 할인가에 판매한다. 먼저 어버이날을 맞아 특별한 용돈 이벤트를 하고 싶은 고객을 위해 화분 속 난초를 뽑으면 돈이 함께 따라 올라오는 용돈박스, 보약 파우치 안에 약 대신 돈이 담긴 한약 용돈박스, 상자를 여는 순간 돈이 벼락처럼 튀어나오는 용돈팝업박스 등 다양한 이벤트 아이템들을 한정기간 특가로 선보인다.

어린이날 테마관에서는 연령대에 따라 ‘베이비’와 ‘어린이’로 세부 카테고리를 나눠 각각에 맞는 상품을 추천한다. ‘베이비’ 카테고리에는 역할놀이가 가능한 감성 놀이세트, 흥을 돋우는 유아트램폴린, 편안한 숙면을 도와주는 멜로디 수면인형 등이 준비됐다. 어린이날을 기념해 아이방 새단장을 계획하는 고객은 ‘어린이' 카테고리에서 벙커침대, 교구장, 회전책장 등 유아동 가구를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또 30일까지 인기 캐릭터 완구 원데이 릴레이 특가가 진행된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짱구 버블건, 캐치티니핑 피아노, 포켓몬/핑크퐁/옥토넛/실바니안 인기 모음전 등 인기 캐릭터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집들이 피크 시즌을 맞아 신혼 및 1인가구를 위한 집들이 선물 전문관도 있다. 3만원~5만원, 5만원 이상, 프리미엄 등 가격대별로 선물을 선택 구매할 수 있도록 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레고랜드 코리아, 야간 개장 실시…밤 9시까지 운영 시간 연장


레고랜드 코리아가 전 세계 레고랜드 최초로 야간 개장을 실시한다. 사진=레고랜드코리아.
레고랜드 코리아가 전 세계 레고랜드 최초로 야간 개장을 실시한다. 사진=레고랜드코리아.
레고랜드 코리아는 전 세계 레고랜드 중 최초로 운영 시간을 밤 9시까지 연장하는 야간 개장을 이번 주말부터 선보인다. 올해 처음 도입되는 야간 개장은 레고랜드 코리아가 한국 고객 정서에 맞춰 선보이는 제도다. 춘천 중도의 기후를 고려해 야간 활동이 적합한 28일부터 10월29일까지로 야간개장 기간을 정했다. 이렇게 약 6개월간 매주 금∙토∙일 및 공휴일에 밤 9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레고랜드 코리아는 야간 개장 시즌에 맞춰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폭넓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K-pop 음악에 따라 춤을 배우는 가족형 댄스 공연 ‘레츠고! 파티고!’가 야간 공연으로 재탄생한다. 낮 공연과 다르게 브라스 밴드의 신나는 연주와 공연의 마지막 피날레로 화려한 불꽃놀이를 선보인다. 춘천 중도 밤하늘을 수놓은 불꽃놀이는 5월5일, 6일, 13일, 20일, 27일 공연이 끝나는 저녁 8시에서 8시20분 사이에 진행된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패밀리 DJ 파티 콘셉트의 ‘뉴 키즈 온 더 브릭스’도 선보인다. 야외 콘서트장에 온 듯한 신나는 음악은 물론 스낵 이용권 및 레고 럭키 박스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 타임도 있다. DJ 파티 공연 일정은 5월5일 레고랜드 홈페이지에 추후 공개된다. 레고랜드 코리아는 야간 개장 도입과 함께 오후이용권을 리뉴얼 출시했다. 새로워진 ‘레고랜드® 오후권+’은 기존 4시간 사용 가능했던 오후이용권과 달리 최대 6시간(오후 3시~밤 9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LF 보리보리, 베이비&키즈 페어 ‘쑥쑥데이’ 개최


사진=LF
사진=LF
LF 트라이씨클의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가 오는 26일까지 온라인 베이비&키즈 페어 ‘쑥쑥데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봄맞이 나들이를 계획하는 가족단위 고객과 출산 예정 고객을 위한 상품이 마련됐다. LF 보리보리는 이 기간 고객 수요에 따라 ▲출산준비∙육아템 ▲베이비 피크닉룩 카테고리별 맞춤형 큐레이션에 나선다.

‘출산준비∙육아템’ 카테고리에서는 맘스보드의 큐브보드 시리즈, 베베숲 아기 물티슈 등의 상품이 마련됐다. 아이를 만나기 위해 차근차근 육아 아이템을 준비 중인 고객들은 공식 앱을 통해 5% 중복 할인 쿠폰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베이비 피크닉룩’ 카테고리는 따듯한 날씨에 야외 활동을 위한 베이비 의류 및 유아동 잡화를 선보이며, 베이비 피크닉룩 역시 아가방, 닥스베이비, 알로앤루 등 다양한 브랜드 제품에 적용 가능한 앱 전용 5% 중복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LF 보리보리는 행사 기간 베이비, 토들러, 유아, 키즈 패션 아이템을 대상으로 앱 전용 7% 장바구니 쿠폰을 선착순 증정한다. 또, 일동후디스, 압타밀, 밤보네이처, 삼천리자전거, 마이크로킥보드 등 대표 브랜드의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5천원을 적립금으로 페이백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카카오머니로 7만원 이상 결제 시 4000원 즉시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깨끗한나라, 세상 부드러운 로션티슈 ‘르메이에르’ 출시


깨끗한나라 르메이에르 로션티슈. 사진=깨끗한나라.
깨끗한나라 르메이에르 로션티슈. 사진=깨끗한나라.
깨끗한나라는 로션 성분 20% 함유하여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한 부드러움을 선사하는 ‘르메이에르’ 로션티슈를 출시했다. 르메이에르(Le Meilleur)는 ‘최고’라는 뜻을 가진 프랑스어로, ‘세상 부드러운 티슈’를 의미한다. 르메이에르 로션티슈는 환절기 비염, 꽃가루 알레르기 등 잦은 티슈 사용으로 코 주변 불편함뿐만 아니라 피부 자극에 대한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기획됐다.

부드러움과 상반되는 콘크리트 질감과 그래피티를 표현한 제품 패키지는 소비자들에게 호기심을 이끌어내고, 사용 시 더욱 부드러운 느낌을 주고자 하는 의도를 담았다. 르메이에르 로션티슈는 자연 유래 성분으로 사탕수수 추출물인 식물성 스쿠알란이 함유돼 있어 피부에 새로운 촉촉함과 부드러움을 선사한다. 엘리드 피부과학연구소의 피부자극 테스트에서 피부 무자극 인증을 완료했으며, 무형광, 무향, 무프린팅 등 3無 제품으로 예민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세예스24그룹, '지구의 날' 맞아 사내 ESG 캠페인


한세예스24그룹 사내 에너지 절감 캠페인 포스터. 사진=한세예스24홀딩스.
한세예스24그룹 사내 에너지 절감 캠페인 포스터. 사진=한세예스24홀딩스.
한세예스24그룹이 22일 지구의 날을 기념해 전사 차원의 ‘사내 ESG 캠페인’을 실시했다. 지난 20일에는 약 76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안될과학’의 ‘궤도’를 초청해 기후위기 및 에너지 문제를 주제로 전사강연회를 진행했다. 전 계열사 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온ㆍ오프라인에서 동시 개최된 이번 강연회에서는 기후 위기 문제와 환경 보호를 위해 실천할 수 있는 방안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21일에는 한세예스24그룹 전 계열사가 참여하는 ‘사내 에너지 절감 캠페인’을 실시했다. 모니터 밝기 줄이기, 오래된 메일함 정리하기 등 사무실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을 포스터로 제작 후, 전 직원의 PC 대기화면에 게재해 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이번 ‘사내 에너지 절감 캠페인’은 지구의 날 이후로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지구의 날을 기념해 전 세계적으로 실시하는 ‘소등행사’에도 동참했다. 한세예스24그룹 전 계열사는 21일 오후 8시부터 10분간 필수 전력을 제외한 모든 실내외 조명을 소등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데 기여했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