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북교육청, 수학체험 이동교실 운영

공유
0

전북교육청, 수학체험 이동교실 운영

[글로벌이코노믹=김용민 기자]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은 12일 오후 도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2014년 찾아가는 수학체험 이동교실 운영 협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수학체험 이동교실 운영 교사 및 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들이 참가하는 이번 협의회에서는 2014년 찾아가는 수학체험 이동교실 운영 방향에 대한 논의와 업무 분담을 통하여 보다 내실 있는 이동교실 운영을 위해 마련됐다.
수학체험 이동교실이란 수학교육 활성화 대책의 일환으로 학생과 교사가 함께 보고, 만지고, 생각하는 수학체험 활동을 통해 수학적 원리의 이해와 수학에 대한 흥미를 유도하기 위한 것이며 주5일제 지원을 위해 토요일과 여름방학에 주로 운영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운영협의회를 통해 수학체험 이동교실에 필요한 다양한 운영방안이 나와 수학교육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문제풀이 위주의 수학 교육에서 벗어나 놀이와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수학적 원리와 요소를 관찰하며 보다 쉽고 재미있게 수학을 접근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지역별로 이동교실 운영 거점학교를 선정해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쉽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으며, 수학교사를 중심으로 한 운영단을 조직, 지역별 거점학교에 마련된 체험부스를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효율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거점학교 및 지역의 수학교사와 학생 도우미를 활용해 오고 있다.

한편, 도교육청에서는 금년 1학기 중 현 과학교육원 내에 수학체험활동의 중심 역할을 수행하게 될 전북수학체험센터 구축을 추진하고 있으며, 상설 수학체험이 가능한 열린 공간으로 운영하며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에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