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아에스티, 한마음사회복지재단에 저신장증 어린이 위한 성장호르몬제 전달

공유
0


동아에스티, 한마음사회복지재단에 저신장증 어린이 위한 성장호르몬제 전달

center
엄대식(오른쪽) 동아에스티 회장과 노휘식 한마음사회복지재단 이사장이 성장호르몬제 기증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아에스티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엄대식)는 10일 오전 서울시 동대문구 본사에서 저신장증 어린이들을 위한 성장호르몬제 기증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동아에스티는 2013년부터 매년 성장호르몬제를 기부해왔다. 지금까지 400여 명의 어린이에게 약 25억 원 상당의 성장호르몬제를 지원했다. 기부 제품은 '그로트로핀Ⅱ 주사액 카트리지'로 이는 동아에스티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카트리지 제형 성장호르몬제다.
올해 기증식에는 엄대식 동아에스티 회장, 노휘식 한마음사회복지재단 이사장, 황진순 대한소아내분비학회 회장과 성장호르몬제를 기증받는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참석했다. 기증식은 인사말, 기증서 수여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동아에스티는 기증식 후 어린이들에게 키자니아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제품을 전달받는 한마음사회복지재단은 전국 종합병원 소아내분비전문의 추천과 서류심사를 거쳐 제품을 받을 어린이를 선정했다. 이번 기증에 선정된 80여 명의 저소득가정 저신장증 어린이들은 앞으로 1년간 성장호르몬제를 지원받게 된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저신장증 어린이들이 작은 키로 인해 좌절하지 않고 자신의 꿈을 계속 키워나가길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모두가 웃을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