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싱가포르서 '중국 폐렴' 의심 환자 또 발생...5명으로 늘어

공유
0

싱가포르서 '중국 폐렴' 의심 환자 또 발생...5명으로 늘어

중국에서 집단으로 발생한 원인불명 폐렴과 관련 국내에서 관련 증상을 보인 환자 1명이 발생한 9일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서 중국발 항공기 입국자들이 열감지카메라가 설치된 검색대를 통과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중국에서 집단으로 발생한 원인불명 폐렴과 관련 국내에서 관련 증상을 보인 환자 1명이 발생한 9일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서 중국발 항공기 입국자들이 열감지카메라가 설치된 검색대를 통과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우한 폐렴' 공포가 중국 이외 국가로 확산하는 가운데 싱가포르에서 의심 환자가 2명이 더 발생했다.

연합뉴스는 18일 일간 스트레이츠 타임스의 보도를 인용해 싱가포르 보건부가 전날 저녁 중국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을 여행하고 입국한 64세 중국인 남성과 61세 싱가포르 여성이 폐렴 증세를 보였다고 보도했다.
두 환자는 곧바로 격리된 상태로 치료를 받고 있으며 우한 폐렴과 관련이 있는지 정밀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상태는 안정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환자는 우한에서 집단 발생한 폐렴의 진원지로 세계보건기구(WHO)가 지목한 이 도시 내 한 수산물 시장을 방문하지 않았다.

이에 앞서 싱가포르에서 우한을 다녀온 중국인 2명과 싱가포르 남성 1명이 폐렴 증세를 보여 격리 치료를 받았으며 이들은 모두 우한 폐렴과 무관한 것으로 밝혀졌다.

싱가포르는 지난 3일부터 공항에 열상 스캐너를 설치, 우한을 여행한 승객들을 대상으로 발열 검사를 하고 있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