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산책] GC케어 ‘어떠케어 비즈’, 검진 고객 수 50만 돌파 外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산책] GC케어 ‘어떠케어 비즈’, 검진 고객 수 50만 돌파 外

◆GC케어 ‘어떠케어 비즈’, 검진 고객 수 50만 돌파


사진=GC케어.이미지 확대보기
사진=GC케어.
GC(녹십자홀딩스) 헬스케어 부문 자회사인 GC케어(대표 안효조)가 ‘어떠케어 비즈(Biz)’ 상품군의 기업 임직원 건강검진 중개 고객이 50만명(올해 기준)을 넘어섰다. 코로나 초기인 지난 2020년 대비 89%가 늘었다. ‘어떠케어 비즈’와 ‘어떠케어 비즈라이트(Biz Lite)’로 구성된 해당 검진 서비스 이용 기업 수도 296곳으로 집계됐다.

가파른 성장세는 서비스 이용 편의성 때문이란 회사측 분석이다. 전국적으로 500여 곳에 달하는 검진 센터 네트워크를 보유한 ‘어떠케어 비즈’ 상품군은 최근 고객이 늘면서 최대 49% 검진 비용 할인(추정가격 기준/일부 센터 한함)을 진행하고 있다.

검진 결과 기반 전문가가 맞춤 건강을 관리하는 ‘웰니스 솔루션’도 운영 중이다. 이는 고혈압, 당뇨와 같은 만성질환은 물론 스트레스, 근골격계, 간 기능개선 등 여러 분야에 좋은 건강 습관을 알려주고 모바일로 관리하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대웅제약 후원 약대생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성료

약대생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에 참석한 이은정 대웅제약 CH본부장. 사진=대웅제약. 이미지 확대보기
약대생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에 참석한 이은정 대웅제약 CH본부장.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이 후원 및 협찬한 ‘제2회 약대생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1일 서울시 송파구 메트로시티에서 성려했다. 전국 약학대학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약사로서의 자긍심 고취와 제약바이오 산업에 대한 이해 증진, 약학 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실시됐다. 공모전에는 지난 6월부터 3개월간 160명의 국내 약대생이 참여했으며 영상과 웹툰, 카드뉴스 등 총 73편의 콘텐츠가 응모됐다.

공모전 심사 결과 대상 1편, 최우수상 3편 등 총 15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으며 총 1700만원의 상금도 시상됐다. 대상작에는 중앙대학교 약대 김도은·김소연·맹우진·정재은 학생팀이 고령화 사회에서의 약사 전문성 향상 방안을 주제로 출품한 영상 콘텐츠 ‘고령사회에서 약사의 노력은 현재 진행 중’ 작품이 선정됐다. 이날 대상 수상팀에는 4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휴온스푸디언스, 14일까지 고객감사 이벤트


사진=휴온스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휴온스그룹.
㈜휴온스푸디언스(대표 이충모)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오는 14일까지 2주동안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환절기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스킨바이오틱스 듀얼과 패밀리 프로바이오틱스 등 유산균 2종을 비롯해 비오틴 블랙 5000, 프리바이오틱스 듀얼, 녹용홍삼스틱, 홍삼 데일리스틱으로 구성된 제품을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

구매 고객을 위한 사은품도 준비했다. 행사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구매 제품 1박스를 증정한다. 가장 많은 제품을 구매한 ‘구매왕’ 3명에게는 ‘진홍삼녹용환’, ‘진홍삼고’, ‘흑도라지스틱’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제품을 구매한 뒤 포토 리뷰를 남기는 고객 10명에게도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준다. 이벤트 기간 중 신규로 가입하는 고객과 추천인 모두에게 10만원 쿠폰팩을 제공한다.

◆제일약품, 당뇨병 치료제 '테네필', '테네필플러스' 출시


사진=제일약품.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일약품.
제일약품(대표 성석제)이 DPP-4 억제제 계열 당뇨병 치료제인 '테네필(성분명 테네리글립틴)'과 '테네필플러스(성분명 테네리글립틴·메트포르민)'을 출시해 당뇨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테네필은 체내에 혈당을 올리는 역할을 하는 DPP-4효소를 억제해 혈당을 낮춰주는 당뇨병 치료제로 당뇨병 환자의 혈당조절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식사요법 및 운동요법 보조제로 사용된다.

테네필의 주요 성분인 테네리글립틴은 제2형 당뇨병 치료 약물인 DPP-4 억제제 중 하나로 인슐린 분비를 증가시켜 혈당 강하 효과를 나타낸다. 특히 DPP-4 억제제 중 짧은 기간 내 당화혈색소(HbA1c) 수치를 신속하게 낮춰주며 1일 1회 복용으로 혈당 조절이 가능하고 신장애 환자에게 용법·용량에 대한 조절없이 처방할 수 있다.

아울러 테네리글립틴과 메트포르민 복합제인 ‘테네필플러스’도 오늘부터 공급될 예정이다. 회사는 DPP-4 억제제 이외에도 SGLT-2 억제제, 티아졸리딘디온(TZD) 등 다양한 계열의 경구용 혈당 강하제도 선보일 방침이다.

◆동성제약 ‘포노젠’ 원료, 국제학술지에 논문 발표


사진=동성제약.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동성제약.
동성제약(대표 이양구)이 자체 개발한 광과민제 ‘포노젠 (DSP 1944)’ 원료인 ‘클로린 E6 (Ce6)’가 SCI 급 학술지인 ‘프로세스’(Processes) 2022년 10월호에 등재됐다. ‘프로세스’ (Processes)는 스위스에서 발행하는 세계적인 학술지 이며 화학, 생물학, 재료 등을 다루는 엔지니어링 분야의 프로세스/시스템 관련 오픈 액세스 과학저널이다.

이번에 ‘프로세스’에 발표된 논문은 ‘광역학 치료(PDT) 및 광음향 조영제(PA)로서의 파일럿 스케일 클로린 E6 합성과 효능’이란 제목으로 2세대 광민감제인 클로린 E6(Ce6)를 기존 제조방법과 비교했다. 빠르고 간단하며 친환경적인 합성 방법을 사용해 파일럿 스케일로 개선된 프로세스를 소개한다.

동성제약 논문 발표는 지난 주 프랑스 낭시에서 개최된 세계적인 PDT 국제학술대회인 ‘PDT-PDD 2022’에서 구술 발표(Oral Presentation)된 ‘복막암 마우스 모델에서의 복강 내 PDT 치료 효과’에 이은 쾌거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