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한재단, 2024년 제1회 '유일한 장학금' 수여식 열어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

공유
0

유한재단, 2024년 제1회 '유일한 장학금' 수여식 열어

지난 5일 열린 올해 제1회 유일한 장학금 수여식에서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유한양행
지난 5일 열린 올해 제1회 유일한 장학금 수여식에서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유한양행
유한재단은 지난 5일 유한양행 4층 대강당에서 제 1회 '2024년 유일한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신설된 유일한 장학금은 기존의 대학 학부생을 대상으로 하던 유한재단 장학금을 확대 석·박사 과정에서 학업과 연구에 매진하고 있는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다.
유일한 장학금은 통상 민간이나 학교차원에서 등록금 지원이 많아진 현재상황을 고려, 학업을 수반하는 필요한 도서구입 및 학업을 지속하는데필요한 제반 비용을 감당할 장학금이 필요하다고 여겼다. 또한 여느 장학금 제도와는 달리 그 수혜의 대상의40%를 다문화 가정이나외국인 유학생로 선별, 사회에서 소외되고 주목을 받지 못하는 계층에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 유일한 정신에 부합된다고 판단해 이러한 지원을 추진했다.

김중수 이사장은 "유일한 장학금은 기업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겠다는 설립자 유일한 박사님의 숭고한 정신에 의거, 아무런 조건없이 무상으로 제공한다" 며 "훗날 유일한 박사의 이런 정신이 우리 사회의 건전한 발전에 이바지하는 데 여러분의 자발적 참여와 기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독립운동가, 혁신적기업가, 선구적인 교육가로서 그 삶을 살아오신 故 유일한 박사 에 의해 설립된 유한재단은 우리나라 인재교육의 발전을 위하여 학업 수행에 재정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우수한 학생들에게 여러 형태의 장학금을 지급함해 그들이 장차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유한재단은 지난 1970년 설립 이래 올해까지 55년간 매년 우수 대학생을 선발해 졸업 시까지 등록금 전액을 지급해왔으며, 장학금 수혜자는 연인원 8000여 명에 이르고 지원금액은 총 260여 억원에 이른다. 이번의 유일한 장학금의 신설로 유한재단의 사회 헌신적 활동 범위를 가일층 확충해 나갈 예정이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