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다이아몬드반지까지”…입 떡 벌어지는 밸런타인데이 경품

글로벌이코노믹

“다이아몬드반지까지”…입 떡 벌어지는 밸런타인데이 경품

롯데온, 티파니앤코 다이아몬드 반지를 '경품'으로
이마트24, 조말론 향수 등 MZ세대 공략할 구매혜택 마련
이마트24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전통적인 초콜릿, 사탕 등의 제품을 준비하고 경품으로 조말론 향수 등을 증정하는 '스윗 페스티벌'을 전개 중이다. 사진=이마트24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이마트24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전통적인 초콜릿, 사탕 등의 제품을 준비하고 경품으로 조말론 향수 등을 증정하는 '스윗 페스티벌'을 전개 중이다. 사진=이마트24 제공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유인하기 위한 유통업계의 전략이 화끈하다. 특별한 기념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밸런타인데이와 잘 어울리는 명품 브랜드 티파니앤코의 ‘다이아몬드 반지’부터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니치 향수(niche perfume) 브랜드 ‘조말론’ 제품을 ‘경품’으로 준비했다. 입이 떡 벌어지는 경품 이벤트에 유통업계는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 중이다.

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밸런타인데이 행사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조말론, 샤넬, 티파니앤코 등 글로벌 브랜드의 경품을 내놓고 있다.

편의점업계에서는 이마트24의 이벤트가 눈에 띈다. 오는 14일까지 밸런타인데이 행사상품 구매시 추첨을 통해 미니벨로 커플 자전거(5명·1인 2대), 조말론 향수(15명·1인 2개), 애플·갤럭시 워치 스트랩(20명·1인 2개), 코닥 폴라로이드 카메라(20명, 1인 1개)를 선물한다.

이벤트 참여는 행사상품 구매 후 모바일앱 통합 바코드를 스캔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스캔이 완료되면 앱 이벤트 페이지에 스탬프가 생성되는데 이 스탬프를 3개 모으면 이벤트 참여하기 버튼이 활성화된다. 이 버튼만 누르면 이벤트는 자동 응모된다. 스탬프는 상품 1개당 1개가 생성된다.
이마트24는 제품 선정에도 신경을 썼다. 내부 직원 100여명을 상대로 경품 아이템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해 가격대별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미니벨로 자전거와 조말론 향수 등을 선정했다는 설명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밸런타인데이가 이성에게 선물하는 날로 인식돼 있는 만큼 젊은 층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매력적인 커플템을 경품으로 내걸었다”며 “한번쯤 생각해 봤을 커플 아이템과 차별화 상품까지 준비한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유통업계가 밸런타인데이 '특수'를 잡기 위해 고가의 경품을 내걸었다. 사진=롯데온 이벤트 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유통업계가 밸런타인데이 '특수'를 잡기 위해 고가의 경품을 내걸었다. 사진=롯데온 이벤트 페이지 캡처

롯데온도 오는 14일까지 ‘해피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를 통해 총 2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밸런타인데이 인기 상품을 매일 바꿔 특가로 선보이는 것은 물론, 브랜드별 구매 상품에 따라 명품 브랜드의 다이아몬드 반지, 핸드크림 등을 증정한다.

구체적으로 롯데제과의 초콜릿과 캔디 등을 1만원 이상 구매하면 총 111명에게 추첨을 통해 티파니앤코 다이아반지, 드롱기 토스터기, 가나초콜릿 DIY 무드등을 선물한다. 해태제과 상품을 1만원 이상 고객에게는 ‘샤넬 라 크렘 망 핸드크림’을 총 20명에 증정한다.

또 인터파크는 밸런타인데이 프로모션으로 바이레도, 조말론 등 니치 향수를 구입하면 샘플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행사를 전개한다.

롯데온 관계자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초콜릿, 캔디 등 전통적인 선물 외에 커플속옷, 주얼리 등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준비하면서 행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위해 다이아 반지, 핸드크림 등 푸짐한 경품행사도 함께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