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제과 드림카카오, 성인병·체중감소에 좋은 폴리페놀 햠량 높아

글로벌이코노믹

롯데제과 드림카카오, 성인병·체중감소에 좋은 폴리페놀 햠량 높아

운동시 함께 섭취하면 신체 건강에 유익
쌉싸름하고 진한 카카오 풍미 느낄 수 있어
카카오 초콜릿. 사진=롯데제과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 초콜릿. 사진=롯데제과


카카오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은 고혈압, 심장질환 등 성인병 예방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폴리페놀의 효능은 전 세계 학계에서도 입증돼 왔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독일 퀼른 대학의 도버트 박사는 “작은 초콜릿 한 조각이 혈압을 낮출 수 있다”면서 “이는 다크초콜릿에는 체내 산화질소량을 증가시켜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폴리페놀 성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코코아 함량이 60~70% 이상인 쓴맛의 다크초콜릿을 건강식과 함께 섭취하고 운동하는 습관을 들이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초콜릿 섭취는 각 사람의 체질에 따라 다르지만 적절하게 섭취하면 스태미나에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연구도 있다. 아울러 카카오에 폴리페놀과 플라바놀, 카테킨 등의 효능으로 적당량을 섭취하고 운동을 병행하면 신체에 유익하다는 주장도 있다.

이에 롯데제과는 카카오 함량이 높은 ‘드림카카오’를 제안한다. 지난 2006년 출시된 하이카카오 초콜릿인 드림카카오는 국내 초콜릿 시장에서 높은 카카오 함량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드림카카오 82% 제품 한 통에는 1420mg 의 폴리페놀이 함유됐다. 이는 블루베리 100g을 기준으로 비교했을 때 9배 더 많은 폴리페놀이 함유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또 드림카카오 56% 제품 한 통에는 900mg의 폴리페놀이 들어있으며, 드림카카오 72% 제품 한 통에는 1220mg의 폴리페놀이 들어있다.

롯데제과 측은 빼어난 풍미로 잘 알려진 드림카카오는 폴리페놀 성분의 함량이 높아 쌉싸름하면서 진한 카카오 풍미로 초콜릿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