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티몬, 스마트&리모트워크·레벨제도 7월 시행

공유
0

티몬, 스마트&리모트워크·레벨제도 7월 시행

성과 중심 자율적 문화 목표… "생산성·만족도 향상 기대"

티몬BI.이미지 확대보기
티몬BI.
티몬이 오는 7월부터 근무 장소에 관계 없이 자율적으로 성과 중심으로 일하는 새로운 인사제도와 근무형태를 본격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우선 연초부터 준비해온 '티몬 스마트&리모트 워크'(TSR)가 내달 1일 시작된다.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에 문을 열 신사옥을 비롯해 수도권 각지에 위치한 거점오피스와 공유오피스 등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진 곳이라면 어디서든 자율적으로 일할 수 있다.
티몬 측은 자율과 책임에 방점을 둔 만큼 개개인의 생산성과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근무장소 제약이 없어짐에 따라 우수인재 확보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사제도로는 성과에 기반해 매월 연봉인상이 가능하게 설계된 '게이미피케이션 레벨제도'가 내달 실시된다. '게임화 요소'가 적용된 티몬의 레벨제도는 개인의 성과와 이니셔티브(initiative), 조직목표 기여도 등에 따라 구간별 경험치를 충족하면 레벨이 오르게 되고 이에 연동된 급여도 즉각 인상되는 구조다.

포인트를 획득하고 레벨이 오르는 과정은 '개인정보' 창에서 본인과 상위 조직장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프로(pro), 엑스퍼트(expert), 마스터(master)와 리더(leader) 등으로 나뉘는 등급은 티모니 캐릭터들로 형상화해 인트라넷을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티몬 측은 직원 개개인이 자신의 성장과 성과를 바로 인지할 수 있어 뚜렷한 목표의식을 갖고 업무에 몰입할 수 있으며 즉각적인 보상에 따른 동기 부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티몬 장윤석 대표는 "티몬이 원팀(one team)으로 나아가기 위해선 구성원들의 자율성을 존중하며 개인의 역량이 기업 성과에 기여되도록 유도하고, 실력과 성과 중심의 문화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회사와 구성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조직문화 혁신을 기반으로 티몬의 차별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도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bh75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