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데일리호텔 특급호텔 프로모션부터 스파오 파자마 페스티벌까지

공유
0

[유통산책] 데일리호텔 특급호텔 프로모션부터 스파오 파자마 페스티벌까지

◆ 데일리호텔, ‘리미티드 호텔 위크’ 진행


데일리호텔 특급호텔 패키지 단독 특가 판매 ‘리미티드 호텔 위크’. 사진=야놀자
데일리호텔 특급호텔 패키지 단독 특가 판매 ‘리미티드 호텔 위크’. 사진=야놀자
야놀자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종합 여가 플랫폼 데일리호텔이 ‘리미티드 호텔 위크’를 진행한다. 리미티드 호텔 위크는 매월 일주일간 특급호텔 패키지 상품을 단독 특가 판매하는 정기 프로모션이다. 실이용 고객 후기를 기반으로 엄선한 호텔을 소개하고 데일리호텔만의 혜택을 더한 패키지 상품을 구성한다.

데일리호텔은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앰배서더 서울 풀만을 특가로 선보인다. 디럭스 객실 업그레이드 및 부대시설 이용 혜택을 더한 패키지와 앰배서더 스위트 객실에 클럽 앰배서더 라운지 2인 이용권을 포함한 단독 패키지를 최대 63% 할인가로 판매한다.

아울러 패키지를 구매한 선착순 30명에게 실외 수영장 ‘어반 이스케이프’ 2인 입장권을 제공하고 앰배서더 서울 풀만을 예약하는 모든 고객에게 2만원 상당의 리워드를 지급한다.

◆ 여기어때, 일본 항공·숙박 단독 특가


일본 항공, 숙박 특가 행사. 사진=여기어때
일본 항공, 숙박 특가 행사. 사진=여기어때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일본 무비자 오픈을 기념해 주요 여행지의 항공과 숙박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진에어, 제주항공, 티웨이항공과 함께 항공권을 단독 특가로 제공한다. 진에어는 이달 17일까지, 제주항공은 17~27일, 티웨이항공은 21~26일에 진행한다.

항공권 노선은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삿포로 등이다. 특가 상품에 ‘발권 수수료 0원’으로 추가 할인 효과를 더했고, 특가 항공권 구매자 중 100명을 추첨해 1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숙소의 경우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삿포로, 오키나와 등 일본 주요 지역의 숙소 상위 50곳에 대한 바우처 쿠폰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 쿠폰할인까지 더하면 최대 18%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숙박 이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해외 특가 상품 예약 고객 대상 총 1000만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괌 3박 4일 2인 여행 패키지 △예약 비용 100% 포인트 페이백 △고성능 액션캠 △롯데호텔 숙박권 등 푸짐한 경품을 추첨으로 선물한다.

◆ G마켓·옥션, ‘빅스마일데이’ 셀러 모집


빅스마일데이 셀러 모집. 사진=G마켓·옥션
빅스마일데이 셀러 모집. 사진=G마켓·옥션
G마켓과 옥션이 연중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를 앞두고 행사에 참여할 판매자를 모집한다. 빅스마일데이 참여를 원하는 판매자는 G마켓과 옥션의 판매관리 사이트인 ESM+에 접속해 참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있고, 지난 6일까지 ESM+에 가입해 활동 중인 G마켓과 옥션 판매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판매고객의 매출 상승을 돕기 위한 ‘광고 지원 프로그램’도 제안한다. 신규 판매고객이라면 ‘AI매출업 신규 광고주 무료 체험 프로그램’으로 AI매출업 광고를 7일간 무료로 경험할 수 있다. ‘파워클릭 광고’에 사용 가능한 20만원 상당의 ‘CPC e머니’도 지원한다. G마켓과 옥션에서 파워클릭 광고가 처음이거나 6개월 이상 중단한 판매고객이라면 e머니를 지급받을 수 있다.

한편 빅스마일데이는 G마켓과 옥션이 매년 5월과 11월 두 차례 진행하는 연중 최대 규모의 쇼핑 행사다. 빅브랜드사를 비롯해 온라인 판매를 막 시작하는 중소판매자들의 제품들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행사는 31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열린다.

◆ 11번가, ‘프리(Pre) 블랙 프라이데이’ 실시


프리(Pre) 블랙 프라이데이. 사진=11번가
프리(Pre) 블랙 프라이데이. 사진=11번가
11번가와 아마존이 17일까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10월의 '프리 블랙 프라이데이(프리 블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11번가는 다음달 열리는 미국 최대 쇼핑행사 중 하나인 블랙프라이데이를 기념해 연중 역대 최대 규모의 해외직구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프리 블프에서는 매일 6개씩 공개되는 ‘원데이 블랙딜’을 열어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인기 상품을 마련했다. ‘네이처스 웨이 얼라이브 남성용 에너지 컴플리트 멀티비타민’, ‘자로우 포뮬러스 펨 도피러스 10억 유산균 60캡슐’ 등을 최대 45% 할인가로 선보인다. ‘프리블프 테마딜’은 레트로 패션, 할로윈 파티용품, 보습뷰티, 캠핑용품 등의 품목들도 소개한다.

LIVE11 라이브방송은 이날 오후 5시 ‘프리 블프 오픈런’을 주제로, 지난해 블랙프라이데이 인기상품을 특가에 판매하고 5% SK페이 포인트 페이백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12일 오후 7시에는 ‘오렌지, 레트로 패션 대전’을 주제로 아마존 패션 주요 브랜드 최대 40% 특가 딜과, 라이브방송 단독 아마존 패션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모든 할인쿠폰을 적용하면 하루에 최대 13만원까지 혜택을 받는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 당근마켓 ‘나눔’ 가장 활발한 동네는 어디?


[이미지1] 당근마켓 나눔이 활발한 동네 BEST 10. 사진=당근마켓
[이미지1] 당근마켓 나눔이 활발한 동네 BEST 10. 사진=당근마켓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이 올해 1~9월 이웃 간 '나눔’이 가장 활발했던 동네 BEST10을 공개했다. 당근마켓에 따르면 △경남 양산시 물금읍이 가장 많은 나눔 게시글이 올라오는 지역으로 꼽혔다. 이어 △경기 광주시 오포읍 △부산 기장군 정관읍 △충남 아산시 배방읍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서울 관악구 신림동 △ 충남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인천 연수구 송도동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제주 제주시 노형동 순으로 나눔 활동 빈도가 높았다.

지난 1~9월 이웃과의 나눔은 총 786만798건을 기록했다. 2018년 같은 기간에 38만여건이었던 나눔은 2019년 91만건, 2020년 387만건, 2021년 689만건에 달하는 등 매해 성장해왔다. 당근마켓이 매월 11일에 진행하는 ‘나눔의 날’도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캠페인에서는 매월 당근마켓에 있었던 뜻깊은 나눔의 사연을 소개한다.

계절의 변화나 특정 시기를 타는 나눔 사례들도 있다. 올해 1월과 2월 나눔의 날에는 겨울 이불과 전기매트, 양말 등의 방한 물품 나눔이 급증했다. 또한 이사철인 4월에는 주방용품이나 생활 가전을 나누는 움직임이 많았다. 전국적으로 나눔 빈도가 높았던 카테고리는 △유아동 △가구/인테리어 △생활/주방용품 △생활가전 △도서 △디지털기기 △취미/게임/음반 △스포츠/레저 △반려동물용품 △여성의류 순이다.

◆ 이랜드 스파오, 파자마 페스티벌 개최


스파오 2022 FW 스파페 개최. 사진=이랜드 그룹
스파오 2022 FW 스파페 개최. 사진=이랜드 그룹
이랜드의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올해 FW 파자마 페스티벌을 열고 가을, 겨울 파자마 100종을 한데 모아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짱구와 해리포터, 위베어베어스 등 스테디셀러 협업 제품 라인과 함께 출시와 동시에 완판된 후 새롭게 선보이는 캐릭터 파자마 등 간절기와 겨울 파자마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이번 겨울 신상 파자마는 고객의 후기를 참고해 사이즈별 치수를 한 단계 더 늘린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스파오는 이번 페스티벌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제공한다. 파자마 구매 고객에게는 할인 혜택과 함께 오프라인 매장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최고심 작가의 일러스트 씰스티커를 증정한다.

◆ 더카트골프, 첫 오프라인 행사 ‘더카트골프클럽’ 개최


더카트골프 ‘더카트골프클럽’ 개최. 사진=코오롱FnC
더카트골프 ‘더카트골프클럽’ 개최. 사진=코오롱FnC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골프 전문 온라인 셀렉숍 ‘더카트골프’가 13~16일 신사하우스에서 첫 번째 오프라인 행사 ‘더카트골프클럽’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더카트골프가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으로 확장함과 동시에 고객 경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더카트골프클럽에는 더카트골프 입점 브랜드 18개와 스페셜 셀러 3개까지 총 21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참여 브랜드는 △퓨쳐레트로 △르쏘넷 △먼데이플로우 △플레이뎁 △마르제 △플레이블 △크림골프 △플레이부 △발비 △블루닷 △에이프더그레이트 △오뗄생트로페 △아모프레 △왁 △더카트골프 △마일즈앤마일즈앤마일즈 △셀모 △보켄 △에몽 △강희재 △데이즈데이즈 등이다.

아울러 골프마켓 외에 더카트골프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공간도 마련된다. 우유팩으로 골프를 즐기는 ‘스트릿 골프 챌린지존’을 비롯해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 라운지를 준비했다. 루프탑에서는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 LF ‘아떼 바네사브루노’, LF몰서 가을 시즌 패션·뷰티 기획전 열어


아떼 바네사브루노’, 가을 시즌 패션·뷰티 브랜드 통합 기획전. 사진=LF
아떼 바네사브루노’, 가을 시즌 패션·뷰티 브랜드 통합 기획전. 사진=LF
생활문화기업 LF의 파리 감성 여성복 브랜드 ‘아떼 바네사브루노’는 17일까지 LF몰에서 FW시즌 신상품을 선보이고 브랜드 통합 기획전을 진행한다. 아떼 바네사브루노는 의류부터 액세서리, 뷰티(아떼)까지 운영하는 멀티 브랜드로 LF가 전개하고 있다.

먼저 기획전에서는 아떼 바네사브루노의 가을·겨울 신상품을 만나 볼 수 있다. 이번 신상품은 클래식한 셋업 제품과 자켓, 스웨터 등 프렌치 시크룩을 제안한다. 또한 아떼 바네사브루노 상품 전용 7% 할인 쿠폰과 아떼 뷰티 상품 전용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구매 금액대별로 최대 8만5000원의 e기프트 마일리지를 증정하는 고객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기획전 기간에 매일 다양한 상품을 추천하며 최대 추가 16% 할인하는 ‘오늘의 추천상품’ 코너도 만나 볼 수 있다. 이외에도 기획전에서 인플루언서 허예리, 장효인과 함께 ‘그녀들이 사랑한 아떼 바네사브루노’라는 콘셉트로 아떼 바네사브루노가 운영하는 다양한 제품을 연출한 콘텐츠 화보를 공개한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