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칠성음료, 국내산 쌀 100% 청주 ‘백화’ 출시

이번 신제품은 롯데칠성음료가 간송미술관과 협업해 출시한 두 번째 제품으로 조선 후기 3대 풍속화가로 알려진 혜원 신윤복의 작품 '월하정인'을 라벨에 배치했다. 달빛 아래 연인의 밀회를 그려낸 이 작품은 국보 제135호 ‘혜원풍속도화첩’ 30점 중 하나다. 롯데칠성음료는 우리나라 전통주의 발전을 기원하며 해당 작품을 라벨에 적용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예술 작품을 기반으로 다양한 아트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달 20일 간송미술문화재단과 협업해 국보 제 294호 ‘백자초충문병’ 이미지를 라벨에 입힌 ‘마주앙 스페셜 2종’을 선보였다. 내년 3월 26일까지 개최되는 백남준 탄생 90주년 특별전 ‘백남준의 보고서 1968-1979’에서 그동안 롯데칠성음료 대전공장 내부에 전시했던 작품 ‘꽃가마와 모터사이클’을 공개했다.
◆ 하림, ‘치킨너겟’ 출시 30주년 기념 한정판 선봬

이번에 선보이는 치킨너겟 한정판은 기존 480g 제품보다 용량을 370g 늘리고 가격은 동일하게 구성했다. 아울러 일부 제품에는 하트, 별, 강아지 등 8가지 기본 모양 외에 ‘30주년’을 의미하는 숫자 3과 0 모양 치킨너겟을 랜덤으로 담았다.
숫자 3과 0 모양 치킨너겟을 찾아 SNS에 인증하면 선물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까지 하림 치킷너겟 숫자 모양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총 30명을 선정해 하림 공식 쇼핑몰 ‘하림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30만원 상당의 쿠폰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퀴즈이벤트, MBTI 테스트를 활용한 SNS 이벤트 등 행사들을 마련했다.
◆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슬림업 헬로키티 에디션 출시

‘메타그린 슬림업 X 헬로키티 에디션’은 온라인 구매 시 헬로키티 파우치 굿즈가 한정 수량으로 증정된다. 자수로 헬로키티를 새긴 파우치에 메타그린 슬림업을 넣고 다닐 수 있도록 제작했다.
메타그린 슬림업은 식사 후 체지방을 잡는 녹차 추출물 카테킨과 식이대사를 위한 필수 영양소 판토텐산을 일일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500% 함유했다. 판토텐산은 식사로 섭취한 탄수화물·단백질·지방의 대사를 도와 에너지로 전환해 식이 대사와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준다.
◆ 코오롱스포츠, 아트모스와 두 번째 협업 캡슐 컬렉션 출시

이번에 선보이는 컬렉션은 아웃도어와 스트리트 캐주얼 스타일의 경계를 허물기 위해 기획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고프코어룩에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코프코어는 일상복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아웃도어 패션을 의미한다.
특히 ‘서울의 밤’을 디자인 주제로 420km 상공의 국제우주정거장에서 촬영한 서울의 위성사진을 프린트 패턴으로 개발해 적용했다. 상품은 코오롱스포츠의 시그니처 헤비 다운인 ‘헤스티아’와 슬립온 슈즈 ‘슈퍼베드’, 이어플랩 캡 3종으로 구성됐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