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문화재청과 창경궁 가꾸기 나선 쿠팡풀필먼트서비스 外

공유
0

[유통산책] 문화재청과 창경궁 가꾸기 나선 쿠팡풀필먼트서비스 外

◆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임직원, 문화재청과 함께 사적 가꾸기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임직원 등 40여명이 지난 11일 서울 종로구 창경궁 관람로 주변을 청소하고 정비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쿠팡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임직원 등 40여명이 지난 11일 서울 종로구 창경궁 관람로 주변을 청소하고 정비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쿠팡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 임직원 등 40여명이 지난 11일 서울 종로구 창경궁 관람로 주변을 청소하고 정비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문화재청과 함께 창경궁의 쾌적한 관람 환경을 조성하고 관람객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기획됐다.

취지에 공감해 자원한 참가자들은 평사원부터 임원까지 다양했다. 이들은 5시간가량 관람로 주변 정비와 낙엽긁기를 했다. CFS는 지난 9월에도 ‘성빈센트 드뽈 자비의 수녀회’에서 운영하는 인애농원에서 친환경 농산물 수확을 지원하고 수확한 농작물을 포장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CFS 임직원 30명이 참여해 수확, 포장을 지원하고 포장된 농작물은 사회복지 시설에 기부했다.

◆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 모델별 인기 색상 공개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 사진=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 사진=한국필립모리스
한국필립모리스가 신제품 차세대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인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모델별 인기 색상을 공개했다. 사전 구매가 시작된 지난달 28일부터 현재까지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판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은 ‘옵시디언 블랙’과 ‘제이드 그린’ 색상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고 ‘브론즈 토프’와 ‘골든 카키’가 뒤를 이었다.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된 ‘아이코스 일루마’는 ‘페블 그레이’와 ‘모스 그린’ 색상 인기가 높았다. 이어 ‘아주어 블루’, ‘페블 베이지’, ‘선셋 레드’가 선택받고 있다. 회사 측은 무채색이 소비자 선택을 받는 것으로 분석했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주요 컬러인 그린 계열 모델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제주개발공사, 안전한 삼다수 생산 환경 조성


제주개발공사가 소소심 경진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주개발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제주개발공사가 소소심 경진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주개발공사.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안전환경팀이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에서 주관한 직장자위소방대 ‘제6회 소소심 경연대회’에 참가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소소심’은 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의 앞글자로, 소소심 경연대회는 재난 발생 시 최초 관계자의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만에 열린 이번 대회에 총 8개팀 40여명이 참가해 소화기, 옥내소화전, 심폐소생술 3개 분야에 대해 경연을 펼쳤으며, 공사 안전환경팀은 2위에 오르며 우수상을 수상했다. 공사는 제주삼다수 사업장 내 화재 초기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고 소방 안전문화 조성을 위해 경량 소방펌프차를 도입하고 소방 교육 훈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인명구조용 공기호흡기 사용 교육, 자체 소방 훈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서울우유 공식몰 ‘나100샵X코리아세일페스타’ 특가전


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20일까지 공식몰 나100샵에서 ‘나100샵X코리아세일페스타’ 특가전과 11월 회원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1년에 단 한번 진행하는 특가전으로 ‘나100샵’에서 판매하는 서울우유 온라인 전용 브랜드 클릭유의 멸균유를 비롯해 서울우유 치즈, 발효유, 주스 등의 다양한 제품을 최대 40%의 할인한다.
또 30일까지 11월 회원대상 스탬프 및 구매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1만원 이상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스탬프 1개가 적립되며 10개 이상 스탬프를 모으면 해당 이벤트에 자동으로 참여된다. 최다 구매상 1명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을 경품으로 지급하며 행운상 3명에게는 서울우유 치즈선물세트를 제공한다.

스탬프 10개 이상을 적립한 회원에게는 서울우유 멸균우유 200ml 12팩과 서울우유 로고가 새겨진 유리병의 서울우유 레트로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1일부터 30일까지 상품을 구매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상품후기 게시판 또는 주문배송조회 메뉴를 통해 자유롭게 후기를 작성해 참여할 수 있다.

◆페르노리카코리아,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바텐딩’ 전문 교육


사진=페르노리카코리아.
사진=페르노리카코리아.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가 만 19세 이상 MZ세대를 대상으로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바텐딩(The Bar World of Tomorrow)’ 전문 교육을 지원한다. 18일 전주대학교에서 열리는 이번 교육은 ‘지속가능한 바 운영’을 주제로 올해 3번째 진행되는 대학 특강이다.

만 19세 이상의 전주대학교 관광경영학과 및 외식조리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지속가능성에 대한 개념과 관련 산업 전반에서 지속가능성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페르노리카코리아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바텐딩’ 전문 교육은 자연환경보전 및 지속가능경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페르노리카 그룹의 주요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이다.

◆ 데일리호텔, ‘늦가을 프리미엄 호캉스’ 프로모션 진행

데일리호텔 '늦가을 프리미엄 호캉스’ 프로모션. 사진=야놀자
데일리호텔 '늦가을 프리미엄 호캉스’ 프로모션. 사진=야놀자
야놀자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종합 여가 플랫폼 데일리호텔이 ‘늦가을 프리미엄 호캉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8일까지 국내 특급호텔을 반값에 이용할 수 있는 ‘반띵 스페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총 2회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투숙일 기준 1회차는 29일까지, 2회차는 다음달 6일까지 국내 숙소를 예약하면 참여 가능하다. 투숙 완료 시 추첨을 통해 총 600명에게 결제액의 50%(최대 20만원 상당) 페이백 혜택을 지급한다.

또 20일까지 서울신라호텔 특별 패키지를 최대 51%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 ‘리미티드 호텔 위크’를 마련했다. 이번 패키지는 객실 업그레이드, 더 파크뷰 조식 2인 이용권, 5만 원 상당 식음료 바우처, 실내 수영장 등 부대시설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서울신라호텔을 예약한 모든 고객에게 최대 5만5000원 상당 리워드를, 패키지를 구매한 선착순 30명에게는 신라호텔 굿즈를 증정한다.

◆ G마켓, ‘고 그린 캠페인’ 진행

‘고 그린 캠페인’. 사진=G마켓
‘고 그린 캠페인’. 사진=G마켓
G마켓이 오는 20일까지 친환경 캠페인 ‘고 그린 캠페인’을 진행한다. 고객들과 함께 하나뿐인 지구,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지속가능한 쇼핑을 제안하고, 그린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자는 의미에서 기획전을 선보인다. 캠페인에서는 텀블러, 머그컵, 장바구니, 다회용 빨대, 보관/밀폐용기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리싸이클링 생활용품과 의류/잡화, 문구용품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제품으로 ‘써모스 데일리 원터치 텀블러’, 스테디셀러인 ‘스타벅스 SS 스탠리 그린 켄처 텀블러’ 등을 비롯해 ‘친환경 주방세제 슈가버블 레몬크러쉬’, ‘아이소이 클린 뷰티 모이스춰 닥터 크림’, ‘널담 비건 초코파이’ 등이 있다. 캠페인은 보온보냉 텀블러 브랜드 ‘써모스’, 환경을 생각한 친환경 구강케어 브랜드 ‘닥터노아’, 친환경 스니커즈 ‘베자’ 등 8개 친환경 브랜드샵도 선정해 제안한다.

◆ 이랜드복지재단, 거제시와 위기가정 발굴 및 지원 협약 체결

이랜드복지재단과 거제시가 위기가정 발굴 및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이랜드그룹
이랜드복지재단과 거제시가 위기가정 발굴 및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이랜드그룹
이랜드복지재단이 경상남도 거제시와 위기가정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거제시는 지역 내 위기가정을 발굴하고, 이랜드복지재단은 거제시가 발굴한 지원 대상 가구에 생계비, 치료비, 주거비 등 위기 해결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랜드복지재단의 ‘위기가정 지원사업’은 지자체와 협력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경제적, 정서적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는 위기가정을 지원하는 사회적 안전망 구축 사업이다.

◆ 애경산업, 광군제서 판매액 60% 성장

AGE20s 에센스 커버 팩트 스텔라에디션. 사진=애경산업
AGE20s 에센스 커버 팩트 스텔라에디션. 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은 지난 11일 종료된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 기간에 행사 판매액이 전년 대비 60% 성장했다. 해당 기간 애경산업 에이지투웨니스(AGE20’s), 루나(LUNA) 등 화장품 브랜드는 주요 온라인 쇼핑 채널에서 지난해 거래액을 초과 달성한 약 260억원 판매고를 기록했다.

애경산업은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 등을 중심으로 디지털 프로모션 전개와 채널 다변화를 통해 이같은 성과를 냈다. 특히 콰이쇼우에서 왕홍 ‘신유지’와 진행한 라이브방송이 활약하면서 콰이쇼우 매출이 전년 보다 297% 증가헀다. 틱톡에서도 가시적인 성과를 얻었다. 이는 티몰, 징둥닷컴 등 기존 전통 채널과 함께 콰이쇼우, 틱톡 등 동영상 플랫폼 채널의 마케팅을 강화한 결과란 회사측 분석이다.

생활용품도 약진했다. 지난해 오픈한 생활용품 전용 플래그십 스토어인 ‘티몰 국제 애경 개인용품관’에서 매출이 전년 대비 약 5배 증가하는 등 성과를 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