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協, 기업간 분쟁해결 중재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은 중재제도에 대한 내용이 삽입된 우수 표준계약서 양식을 공동으로 채택하고, 분쟁예방과 해결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이노비즈기업 및 회원사의 대외 경쟁력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협회는 2002년 설립된 이노비즈 인증제도 관리기관으로서 현재 2만1500여개 인증사와 7700여개 회원사를 관리하고 있다.
◆유니베라, KLPGA 1부 김지현·박결·허다빈 프로 공식 후원 계약

세 선수의 올해 참가 대회 버디 개수에 따라 ‘유니베라 포인트’를 신설 및 운영해 시즌 종료 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기부도 할 계획이다. 올해 세 선수는 기업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 웰니스 라이프를 선도하는 유니베라의 브랜드 이미지를 고객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골프를 좋아하며 실력 향상에 관심을 갖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필드 레슨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선수들이 참가한 대회 버디 개수를 포인트로 환산해 적립하고 시즌 종료 후 기부를 진행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외에도 유니베라의 신제품 및 핵심 제품의 마케팅 활동에 참여한다. 알로에 면역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자리잡은 아임뮨과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뷰티 브랜드 보타니티의 온오프라인 세일즈 및 마케팅 효과에 기대하고 있다.
◆반올림피자, ‘4랑해요 반올림피자’ 캠페인 론칭

반올림피자는 광고 영상 공개와 함께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캠페인 기간 내 지하철 2호선 랩핑, 지하철 2호선 내부 광고, 지하철 스크린도어 광고, 유튜브 광고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전국 주요 스팟에서는 광고 포스터와 함께 특별 제작한 스티커도 배포한다. 인스타그램에서는 ‘4랑해요 반올림’ 캠페인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는 반올림피자 오프라인 광고나 TVC 인증샷 또는 숫자 ‘4’를 활용해 캠페인 참여 인증샷을 찍으면 된다.
인증샷 이벤트와 더불어 이벤트 소문내기, 이모지 퀴즈 등 반올림피자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양한 댓글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는 반올림피자 공식 인스타그램에 콘텐츠와 함께 이벤트 관련 내용이 게시되면 댓글에 이벤트 정답을 작성하고 친구를 소환하면 된다. 댓글 이벤트 역시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발해 매주 반올림피자 피자 쿠폰을 증정한다.
◆구호플러스, ‘포에틱 아일랜드’ 주제 여름 컬렉션 출시

화보에는 모래와 선셋을 담아 낙천적이고 생기 넘치는 무드를 표현했다. 구호플러스는 베이지 컬러의 세미 오버핏 재킷과 쇼트 팬츠 셋업을 비롯해 뒷면과 옆면에 절개를 넣은 쇼트 재킷과 플리츠 미니 스커트 셋업, 볼륨 있는 실루엣이 돋보이는 크롭 재킷과 쇼트 팬츠 셋업 등 스타일리시하면서 실용적인 셋업 착장을 제안했다.
밑단의 스트링으로 실루엣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퍼프 소매 점퍼, 칼라(collar)와 포켓에 배색 디테일로 포인트를 준 블루종 점퍼 등 캐주얼한 점퍼 상품도 구성했다. 여름철에 특히 선호도가 높은 드레스 아이템 역시 다양하게 선보였다. 컷아웃 디테일로 입체적인 실루엣을 구현한 셔츠 미니 드레스, 볼륨 소매와 네크라인의 지퍼가 특징적인 미니 드레스, 뒷면의 컷아웃과 리본 디테일로 포인트를 준 레이어드 드레스 등을 출시했다.
◆에듀윌 취업아카데미 “직무 분석이 취업 성패 가른다”

취업준비생들은 먼저 기업별로 직무가 세분화된다 점을 유념해 자신의 경험이 어떤 직무에 어울릴지를 심도있게 고민한 후 지원해야 한다. 스펙 변화없이 지원직무 수정만으로 3번의 서류탈락을 극복하고 대기업에 최종 합격한 사례가 있을 정도로 직무 선택이 중요해졌다. 자기소개서 작성 시에도 직무 연계 교육, 공모전, 인턴십 및 대외활동 등 해당 직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노력들을 기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면접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대부분 업무적 역량을 확인하는 과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면접 배수가 늘면서 프리젠테이션(PT)이나 상황 면접을 보게 될 확률이 높다. 직무와 관련된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면, 지원자들은 전공지식과 연계해 설명하거나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도출해내야 한다. 그에 따른 대안까지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관련 이슈에 늘 관심을 갖고 들여다봐야 한다.
◆아이더 X 코듀라 세 번째 시즌 협업

가볍고 터치감 또한 부드러워 올 봄 다채로운 아웃도어 활동 시 전천후 활용하기 좋다. 대표 제품인 ‘코듀라 아노락 자켓’은 전면 캥거루 포켓과 이너포켓을 적용해 수납력을 강화하고 디자인 포인트를 더했다. 면터치 느낌에 고시감 있는 코듀라 원단을 사용해 내츄럴한 무드와 캠핑 감성을 강조했다.
우수한 스트레치감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코듀라 조거 팬츠’와 함께 셋업으로 착용할 수 있다. ‘코듀라 남성용 방풍 자켓’은 아웃포켓을 적용하여 고프코어 스타일을 강조했다. 넥 부분 지퍼 안쪽으로 스트레치 후드를 디자인해 다변화하는 날씨에 대응하도록 했다.
◆발리스틱골프, 프로와 함께하는 ‘프라이빗 원포인트 레슨’

이번 행사는 발리스틱골프의 소속 프로인 신혜원 프로가 일일 강사로 참여했다. 신 프로는 2012년 KLPGA 프로로 데뷔해 수년간 활약해 온 실력파다. 2017년 KLPGA 드림투어 18차전에서 탑10 안에 들며 상위권 성적을 기록한 바 있다.
현재 논현 티스테이지와 더프라자 삼성 스튜디오에서 레슨프로로 활약 중이며, 골프전문채널에도 출연하며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수준급의 레슨 경험과 탁월한 실력을 갖춘 신혜원 프로는 이번 원포인트 레슨에서 참가자들의 실력 향상을 위한 1:1 맞춤형 개별 코칭, 스윙 자세 교정, 골프고민 해결, 다양한 골프샷 시연, 필드 노하우 등을 전수했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