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가, 따뜻한 봄 맞아 ‘스포츠 바람’ 불어온다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가, 따뜻한 봄 맞아 ‘스포츠 바람’ 불어온다

티몬, 골프용품부터 해외 골프여행까지 특가…빈폴골프, ‘전인지 프로’와 브랜드 캠페인
젝시믹스, 블랙라벨 강화 ‘프리미엄 워터컬렉션’…CGV, ‘농구 대잔치’ 스포츠 재미 더해

사진=티몬, 삼성물산 패션부문,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CGV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티몬, 삼성물산 패션부문,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CGV
야외활동을 하기 좋은 봄이 되면서 유통가에서는 스포츠 마케팅이 활기를 찾고 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은 골프, 레저 등 다양한 스포츠 용품을 구매하고 있으며 유통가에서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한다.

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티몬은 ‘봄 라운드 시즌’ 공략을 위해 골프용품부터 해외 골프여행까지 특가로 선보이고 빈폴골프는 유명 프로골퍼 전인지 프로와 함께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또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는 블랙라벨 강화한 ‘프리미엄 워터컬렉션’ 출시했고 CGV는 ‘농구 대잔치’ 이벤트를 선보이며 스포츠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먼저 티몬은 골프용품과 해외 골프여행 상품 등을 선보이는 ‘골프 기획전’을 이달 말까지 실시하고 봄 라운드 시즌 공략에 나선다. 골프 시장 큰손으로 꼽히는 3050세대의 소비 증가에 힘입어 지난 3월 티몬의 골프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8% 증가했다.

봄 라운드 시즌 공략을 위해 티몬은 ‘프리미엄 골프마켓’ 특별전을 이달 말까지 연다. 연습부터 라운드까지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도록 상품들을 구성했으며 최대 50%까지 할인 혜택을 강화했다. 또 금액대별 사용 가능한 10%, 15% 할인쿠폰도 준비해 골퍼들의 부담을 덜어준다. 대표상품은 △‘코브라’ LTDX 경량스틸 8아이언 세트 △‘미사일골프’ AXG 드라이버 △‘클리브랜드’ RTX-3 투어사틴 웨지 등이다.

인기 휴양지로 떠나는 ‘해외 골프여행’ 기획전도 진행 중이다. 괌/사이판, 동남아, 일본 등 요즘 뜨고 있는 여행지의 골프 투어 상품들을 합리적인 금액대에 만날 수 있으며 최대 15% 즉시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사이판 코럴오션리조트 4/5/6일 자유여행vs골프패키지 △필리핀 클락 특급호텔에서 즐기는 정통 골프패키지 △일본 북해도 기타히로시마 클라세 호텔에서 골프와 온천을 동시에 만끽하는 패키지 등이 꼽힌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골프는 본격적인 골프 시즌을 맞아 ‘모던클래식 캐주얼 골프웨어’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공고히 하는 차원에서 2023년 봄여름 시즌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빈폴골프는 캠페인을 통해 세계 톱골퍼 전인지 프로의 일상이 빈폴골프와의 만남을 통해 더욱 아름답고 매력적이며 특별해진다는 핵심 메시지를 세련되게 표현했다. 브랜드 앰배서더인 전인지 프로와 함께 필드와 일상에서의 끊김 없는 패션 라이프를 조명하며 다채로운 골프웨어 스타일링을 선보일 계획이다.

빈폴골프는 빼어난 미모와 매력을 겸비한 전인지 프로와 함께 올 시즌 대표 룩을 제안했다. 청량한 면/나일론 혼방 소재의 슬리브리스 니트와 데님 외관의 소재감에 세로 배색 스티치로 포인트를 준 주름 스커트의 조합이다. 이너를 넣어서 연출하면 하이 웨이스트 스타일로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또 컬러풀한 면/나일론 혼방 소재의 반팔 케이블 니트 중심의 스타일링을 통해 일상에서도 활용 가능한 새로운 골프룩을 선보였다.

빈폴골프는 니트를 활용한 캐주얼 감성의 차별화된 남성 룩을 강조했다. 신축성과 청량감이 우수한 기능성 소재에 클래식한 감성을 입힌 반팔 니트와 다양한 아이템의 믹스앤매치를 토대로 세련된 스타일링을 보여줬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프리미엄 제품을 강화한 워터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블랙라벨 시그니처 라이프’ 라인을 주력으로 브라탑과 하이웨스트 쇼츠를 포함해 차별화된 디자인과 활용도 높은 플레어 쇼츠 스커트, 집업자켓 등으로 구성됐다.

올해 플라워와 체커보드 프린팅을 강조한 브라탑과 하이웨스트 쇼츠는 멋과 기능성을 모두 갖춘 휴양지룩 대표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오렌지, 옐로우, 블루 등 청량감 넘치는 색상들로 출시됐으며 각각 가슴 밑단과 허리 부분에 신축성 좋은 밴드를 삽입해 활동 시 제품이 들뜨거나 말리지 않도록 설계됐다.

또 비침 현상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기능성 안감을 덧대어 안정감 있게 착용할 수 있도록 했다. 플레어 쇼츠 스커트는 여성스러운 랩 스타일의 스커트와 이너 쇼츠를 결합한 투인원 디자인으로 물놀이와 운동뿐만 아니라 데일리룩으로도 제격이다. 이밖에 맨즈라인은 소매 길이에 차이를 둔 상의 3종을 필두로 자켓과 쇼츠 등이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CGV는 N차 관람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농구 영화를 관람한 관객을 위해 ‘농구 대잔치’ 이벤트를 진행해 스포츠 열풍을 이어간다. 지난 1월 개봉한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개봉 4개월차에 접어들며 장기 상영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11%가 넘는 재관람율을 기록하며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농구를 소재로 한 ‘리바운드’, ‘에어’도 지난 5일 개봉하며 농구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CGV 농구 대잔치’는 농구를 소재로 한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 ‘리바운드’, ‘에어’ 등 세 작품 중 두 편 이상을 관람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선물하는 이벤트다.

오는 16일까지 CGV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 들어가 이벤트 페이지 내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각 영화의 개봉일부터 16일까지 모든 관람 내역이 이벤트 참여 시 인정된다.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경우 2D, IMAX, 응원 상영회 등 다양한 포맷의 관람 내역 모두 인정받을 수 있다.

20명에게는 ‘더 퍼스트 슬램덩크’ 카드 지갑과 모자, 10명에게는 ‘리바운드’ 티셔츠와 몰텐 농구공, 50명에게는 ‘에어’ 포스터 패키지, 20명에게는 CGV 영화 관람권 1매씩을 선물한다. 당첨 여부와 관계 없이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든 고객에게 일반 2D 영화 할인 쿠폰을 2매씩 증정한다.


최양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luswate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