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진, 美 LA서 'K-브랜드' 해외진출 교두보 마련…조현민 사장 '진두지휘'

글로벌이코노믹

한진, 美 LA서 'K-브랜드' 해외진출 교두보 마련…조현민 사장 '진두지휘'

중소 K-브랜드 해외 진출 교두보 마련…‘슬로우레시피’/‘SWOOP’ 브랜드의 마케팅 활동 펼쳐

조현민 한진 사장이 팝업 행사에 방문한 고객에게 슬로우레시피/SWOOP(숲) 브랜드 제품을 직접 소개하고 있다. 사진=한진이미지 확대보기
조현민 한진 사장이 팝업 행사에 방문한 고객에게 슬로우레시피/SWOOP(숲) 브랜드 제품을 직접 소개하고 있다. 사진=한진
한진이 조현민 사장의 진두지휘로 중소기업의 성장과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미국 LA에서 업계 최초로 해외 팝업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한진은 이번 해외 팝업 행사를 통해 국내 우수한 중소 K-브랜드의 해외 진출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28일 밝혔다.

미국 LA 현지시간으로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LA 윌셔 그랜드센터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펼쳐진 ‘슬로우레시피’/‘SWOOP(숲)’ 팝업 행사는 ‘Sustainable Lifestyle(지속 가능한 생활)을 위한 Slow Recipe가 제안하는 다섯가지 레시피’와 ‘Feel Seoul In One SWOOP(한번에 서울을 느껴보세요)’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조현민 사장이 직접 참석해 행사 전체를 이끌었고 팝업 행사에 참여한 총 31개 ‘슬로우레시피’/‘SWOOP(숲)’ 입점 브랜드의 해외 진출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펼쳤고 이틀간 약 200여 명이 방문했다.

해당 팝업 행사장에는 지속 가능한 생활과 비건(Vegan)에 관심있는 미국 현지 인플루언서, 업계 관계자, 언론사, 일반 고객이 방문해 친환경 역직구 쇼핑몰 ‘슬로우레시피’와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서비스 ‘SWOOP(숲)’에 입점해 있는 K-브랜드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한진은 유튜브와 인스타 등 개인 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 현지 인플루언서들이 팝업 행사 스케치와 참여한 브랜드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적극적인 지원을 했다. 현지 매체에 팝업 행사를 소개하는 등 참여한 브랜드의 홍보/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결과 참여 브랜드에 대한 현지 업계의 비즈니스 문의가 지속되고 있다.

‘슬로우레시피’와 ‘SWOOP(숲)’의 컨셉에 맞게 쇼룸 형태로 구성된 총 5개의 공간(Bathroom, Kitchen, Bedroom, Dressing room, Living room)에는 31개 브랜드의 80여 종 제품이 전시돼 제로 웨이스트, 안전한 성분, 플라스틱프리, 비건, 동물보호, 리사이클/업사이클이라는 키워드를 강조했다. 그 중 참여한 브랜드의 제품을 초청자 증정품 및 현장 이벤트 경품으로도 제공했다.

한진은 업계 최초로 개최한 첫 번째 해외 팝업 행사를 성황리에 마침에 따라 향후 미국 내 주요 도시에서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친환경 활동을 펼치고 있는 한진의 ‘슬로우레시피’와 ‘SWOOP(숲)’를 중심으로 한 해외 팝업 행사 개최를 추가로 검토할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첫 선을 보인 팝업 행사에 참여한 K-브랜드에 대한 미국 현지 반응이 예상보다 뜨거워 뿌듯하다”며 “행사 기간 동안 인플루언서, 업계 관계자 등이 K-브랜드의 우수성을 충분히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오랫동안 준비를 했다.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에 도움이 되는 글로벌 물류 파트너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양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luswate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