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커넥트플레이스 서울역점 3층 리뉴얼…'커넥트테라스' 오픈

공유
0

커넥트플레이스 서울역점 3층 리뉴얼…'커넥트테라스' 오픈

커넥트테라스 전경  /사진=한화커넥트이미지 확대보기
커넥트테라스 전경 /사진=한화커넥트
한화커넥트가 커넥트플레이스 서울역점 스테이션존 3층의 대규모 리뉴얼을 마치고 오는 30일 ‘커넥트테라스’로 새롭게 문을 연다.

29일 한화커넥트에 따르면 이번 리뉴얼은 한화커넥트가 운영하는 커넥트플레이스의 랜드마크화 프로젝트 일환으로 변화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고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한화커넥트 관계자는 “이번에 대규모 리뉴얼을 통해 오픈한 커넥트테라스는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커넥트플레이스 서울역점만의 색을 담은 공간을 선보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인 공간”이라며 “지속적인 공간 가치 제고를 통해 바쁜 일상 속에서 만남과 머무름이 있는 편안한 공간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체 공간 콘셉트는 ‘웰커밍 테라스(Welcoming Terrace)’로 기차역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가볍게 식사를 해결하던 공간에서 탈피, 여유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안락하고 편안한 공간으로 구성하는 데 집중했다.

자연 채광을 즐기며 외부 조망이 가능한 개방형 공간이 특징이다. 여기에 자연에서 모티브를 얻은 디자인과 플랜테리어를 통해 마치 야외 발코니에 있는 듯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또한, 카페는 세련된 분위기의 오픈형 커피바 형태로 리뉴얼해 전면에 배치, 휴식과 만남이 이루어지는 명소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커넥트테라스 전경  /사진=한화커넥트이미지 확대보기
커넥트테라스 전경 /사진=한화커넥트

대대적인 MD개편도 단행, 푸드코트 위주의 구성에서 벗어나 도심 속 미식가들을 위한 다이닝 공간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높은 대표 K-푸드부터 미쉐린 맛집, 그리고 젊은 세대가 열광하는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 트렌드 맛집 등 총 11곳으로 구성했다.

우선,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높은 K-푸드 대표 전통 한식 브랜드를 대거 유치한다. ▲역삼동 직장인들로부터 3대째 사랑받는 한우곰탕 맛집 ‘이도곰탕’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서울 대표 두부요리 전문점 ‘백년옥’ ▲70년 전통의 함흥냉면 전문점 ‘오장동흥남집’ 등 한식 맛집 5곳이 입점한다. 젊은 세대가 열광하는 인스타그래머블한 맛집도 선보인다.

▲매운 소곱창 쌀국수와 보양 쌀국수가 유명한 베트남 보양 요리 전문점 ‘땀땀’ ▲잠실 송리단길 맛집으로 유명한 덮밥&라멘 전문점 ‘돈이찌’ ▲홍콩식 솥밥과 딤섬으로 인기있는 ‘호우섬 ▲청담동 맛집으로 유명한 정통 일본식 돈카츠 전문점 ‘호시카츠’ 등 6곳을 유치해 방문객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팝업스토어존을 신규 조성, 시즌별로 새로운 맛집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첫 브랜드로 귀여운 패키징과 크림 가득한 도넛으로 MZ세대에게 특히 사랑받는 도넛 브랜드 ‘노티드’가 입점할 예정이다.

각종 편의시설 확충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신형 의류관리기 설치 ∙ 테이블에서 주문부터 결제까지 가능한 스마트 오더 시스템(QR) 도입·캐리어 보관을 위한 별도 공간 조성 ∙ 키워드형 메뉴 검색이 가능한 디지털 키오스크 및 위생을 위한 컵생수 도입 등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