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짧은 설 연휴로 가득 쌓인 피로”…‘명절증후군 극복’ 안마기기 인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짧은 설 연휴로 가득 쌓인 피로”…‘명절증후군 극복’ 안마기기 인기

CES 사무국 관계자가 바디프랜드 '팬텀 네오'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바디프랜드이미지 확대보기
CES 사무국 관계자가 바디프랜드 '팬텀 네오'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바디프랜드
유난히 짧았던 설 연휴로 명절 기간 누적된 피로를 풀어줄 소형 마사지기가 주목받고 있다.

13일 헬스케어 업계에 따르면 최근 집에서 간편하게 실천하는 ‘홈 웰니스(Home Wellness)’가 떠오름에 따라 올해는 필수 건강 습관 중 하나인 스트레칭 기능을 탑재한 안마기기가 인기다.
뭉친 근육을 손쉽게 풀어줘 명절증후군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이에 헬스케어 업계에서는 관련 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바디프랜드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4’에 참여해 헬스케어 로봇 ‘팬텀 네오’를 공개했다. 두 다리부가 독립 구동돼 코어 근육의 스트레칭과 이완 효과를 제공하는 안마의자다.
코지마는 최근 실내 어디서나 간편하게 스트레칭할 수 있는 ‘코지스트레칭’을 선보였다. ‘코지스트레칭’은 남녀노소 누구나 누워서 편안하게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스트레칭 매트다. 19개 에어셀이 목, 어깨, 등, 허리, 골반 등 근육이 뭉치기 쉬운 부위를 부드럽게 마사지해 주어 누워서 시원하게 전신 스트레칭이 가능하다.

릴렉스, 트위스트, 다이나믹, 스트레칭 등 4가지의 자동모드와 목, 허리, 골반 핵심 부위별 집중 마사지 모드로 구성되어 있어 온 가족이 맞춤형 케어를 받을 수 있다.

코지마, 스트레칭 매트 ‘코지스트레칭’  /사진=코지마이미지 확대보기
코지마, 스트레칭 매트 ‘코지스트레칭’ /사진=코지마

세라젬은 지난해 ‘마스터 V7 메디테크’의 신규 마사지 모드인 ‘경추모드’가 호평을 받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경추모드’는 특허 받은 틸팅마사지 기술 등을 기반으로 목과 어깨에 특화된 마사지 패턴을 제공한다. 또 음성안내를 통한 스트레칭으로 주변의 뭉친 근육을 집중적으로 압박하고 풀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동국제약의 스포테라 온열 안마매트는 목부터 골반까지 스트레칭이 가능한 제품으로 8개의 에어셀이 신체 주요 부위를 받쳐주며 온 몸의 긴장과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풀어준다. C자 커브 스트레칭 기능을 탑재해 목과 어깨 결림을 푸는데도 도움이 된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