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교보문고, 대산문화재단과 2024 낭독공감 ‘욘 포세를 읽다’ 개최

공유
0

교보문고, 대산문화재단과 2024 낭독공감 ‘욘 포세를 읽다’ 개최

욘 포세   /사진=주한노르웨이대사관이미지 확대보기
욘 포세 /사진=주한노르웨이대사관
교보문고가 대산문화재단, 주한노르웨이대사관과 함께 작가와 독자가 눈높이를 맞춰 격의 없이 소통하는 2024 낭독공감 ‘욘 포세를 읽다’를 개최한다.

교보생명과 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2023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로 현재 문학계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욘 포세 작가와 작품에 대한 토크와 낭독으로 진행된다.
8일 교보문고에 따르면 이번 낭독공감은 정여울 작가의 사회로, 홍재웅 한국외대 스칸디나비아어학과 교수, 육호수 시인이 참여하여 독특한 내러티브와 스타일을 통해 자신만의 문학세계를 보여주는 욘 포세 작가와 그의 작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또한, 출연진의 목소리를 통해 풍부한 낭독의 즐거움을 느껴보는 등 다양한 방법과 여러 시각을 통해 욘 포세에 접근하는 기회를 가진다.

행사에는 욘 포세 작가가 온라인으로 출연하여 독자들과 대화하는 특별한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독자들은 미리 준비된 이벤트에 참여하여 욘 포세 작가에게 묻고 싶은 질문을 남길 수 있다. 참여자 중 5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욘 포세 작가의 친필 사인 도서를 증정한다. 욘 포세 작가와의 질의응답은 온라인을 통해 현장 생중계되며, 한국어와 영어 동시통역으로 진행된다.

욘 포세는 1959년 노르웨이의 해안도시 헤우게순에서 태어나 하르당게르표르에서 성장했다. 1983년 장편소설 ‘레드, 블랙’으로 데뷔한 이후, 1994년 첫 희곡 ‘그리고 우리는 결코 헤어지지 않으리라’를 시작으로 ‘이름’ ‘누군가 올 거야’ ‘밤은 노래한다’ ‘기타맨’ ‘어느 여름날’ ‘가을날의 꿈’ ‘나는 바람이다’ 등이 국제적 명성을 얻고 전 세계 무대에 900회 이상 오르며, 현대 연극의 최전선을 이끌고 있다.

음악적이고 실험적인 문체로 희곡과 소설, 시, 산문 등 다채로운 글쓰기를 선보이는 그의 작품들은 40여 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세계적 주목을 받고 있다. 2023 노벨문학상을 비롯하여 전 세계에서 수많은 상을 수상했고, 국내에는 ‘아침 그리고 저녁’ ‘보트하우스’ 등 작품이 번역되어 국내 독자들에게도 큰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강연은 오는 23일 오후 7시 30분에 광화문 교보빌딩 23층 대산홀에서 열리며, 교보문고 및 대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