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선, ‘아쿠아 패밀리 캠프’를 진행한다. 여름 밤 아쿠아리움에서 가족과 함께 캠프를 즐기며 해양생태계를 배워볼 수 있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으로, 오후 8시부터 익일 오전 9시까지 진행된다.
나만의 해양생물 만들기, 수달 먹이 만들기부터 펭귄 행동풍부화 체험, 수달 생태설명회까지 재미있고 유익한 활동으로 구성했다. 2인 이상 가족(보호자 포함)을 대상으로 하며, 8월 2~3일, 8월 8~9일, 8월 16~17일 총 3회 진행된다.
아쿠아리움의 물고기를 치료하는 수산질병관리사와 함께하는 생생한 직업 체험 프로그램 ‘나도 아쿠아리움 물고기 의사’도 진행한다. 프로그램 전용 교재로 수산질병관리사 직업에 대해 배우고, 현미경으로 직접 생물을 관찰하며 관찰일지를 작성해본다.
힐링 프로그램 ‘아쿠아 가드닝’도 있다. 아쿠아리움 전문 학예사와 함께 수초 수조를 관람하고 나만의 테라리움을 만들며 ‘물멍’까지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체험객들은 직접 수초를 만지고 옮겨 심으며 생물의 소중함을 배워갈 수 있다. 소규모 프라이빗 클래스로 가족 혹은 연인과 즐기기에 좋은 ‘아쿠아 가드닝’은 8월 6일, 13일 총 2회 진행된다.
이번 아쿠아리움 여름방학 맞이 프로그램은 유료이며 참가하기 위해서는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하면 된다.
한편, 아쿠아리움은 펭귄 캐릭터 핑구와의 컬래버 이벤트 ‘아쿠아리움에 눗눗! 핑구가 왔어요’도 진행한다. ‘핑구 마을’에 편지를 전달하는 핑구의 여정이 콘셉트다. 정문에서는 매일 오전 11시 30분에 핑구가 환영 인사를 전하며, 메인수조에서는 핑구와의 포토타임이 열린다.
바다거북존에는 조형물이, 훔볼트 펭귄이 있는 극지방존에는 포토존이 설치되어 핑구와 특별한 사진을 남길 수도 있다. 이외에도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한정 핑구 식음 메뉴와 다양한 컬래버 상품이 준비되어있다. 이번 컬래버 이벤트는 8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