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여신금융협회, 교육·연수 강화 위한 신규 홈페이지 오픈

글로벌이코노믹

여신금융협회, 교육·연수 강화 위한 신규 홈페이지 오픈

여신금융협회가 업계 교육·연수 강화를 위한 신규 홈페이지를 오픈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여신금융협회가 업계 교육·연수 강화를 위한 신규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여신금융협회 여신금융교육연수원은 여신금융업권의 전문 교육·연수 기능 강화의 일환으로 여신금융사 인재육성을 체계적, 종합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교육·연수 전용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그동안 여신금융사 대상 교육·연수서비스는 기존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집합교육의 과정검색 및 교육신청 등 일부 기능만 제공되었으나 교육·연수서비스의 질적향상 및 효율성 제고 등을 위해 별도의 전용 홈페이지를 구축하게 됐다.

교육 대상자는 연수원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교육콘텐츠 등을 한눈에 파악하고 이용할 수 있고 학습자 및 여신금융사 교육담당자의 이용편의 증대를 위해 교육신청(결제 포함)부터 교육이력조회, 제증명발급(수료증, 입금증) 등 사후관리까지 교육·연수 관련 모든 제반업무 전산화했다.

특히 PC뿐만 아니라 모바일기기를 통해서도 교육·연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했고 학습자가 언제 어디서든 자기주도적 학습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온라인 교육과정을 도입했다.
법정의무교육인 성희롱예방과 개인정보보호, 기본소양교육인 인문학과 리더쉽, 최근 금융트랜드 교육(4차 산업혁명, 핀테크 등)과 금융교육 등 다양한 주제별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연수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본인인증수단 및 교육비 결제방법을 다양화했고 '연수프로그램 건의', '교육만족도 조사' 메뉴를 개설하여 교육 전·후 학습자 의견 등을 수렴할 수 있는 채널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홈페이지는 전반적으로 심플하면서 기능 직관성을 강조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이용자의 사용빈도를 반영한 메뉴 구성 등을 통해 학습자 편의성 향상을 도모했다.

여신금융교육연수원은 학습자가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홈페이지를 개선하고 여신금융업계의 발전과 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교육·연수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예정이다.


김대성 기자 kim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