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산업은행, 'KDB NextRound in 광주' 개최

공유
0

산업은행, 'KDB NextRound in 광주' 개최

KDB산업은행은 25일 광주이노비즈센터에서 'KDB NextRound in 광주'를 개최했다. [사진=KDB산업은행은]이미지 확대보기
KDB산업은행은 25일 광주이노비즈센터에서 'KDB NextRound in 광주'를 개최했다. [사진=KDB산업은행은]
산업은행은 25일 광주이노비즈센터에서 'KDB NextRound in 광주'를 개최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중단됐던 지역라운드가 광주·전남지역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지원 및 지역 내 혁신 창업 열기 확산을 위해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하상용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장, 윤승호 광주테크노파크 투자·일자리센터장, 장대교 광주전남 중소벤처기업청장을 비롯 수도권 및 지역 소재 VC관계자, 지역 스타트업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지역라운드에서는 광주시에서 집중 육성 중인 AI 및 미래 모빌리티 분야의 딥테크 기업 4개社가 IR을 진행했다. △전동자전거·스쿠터 등 혁신 모빌리티 개발사인 '코리아모빌리티' △AI를 활용한 비접촉 축사 관리 기업 '인트플로우' △블록체인 기반 AI 의료데이터 분석 및 치매 조기발견 플랫폼 서비스사 'AI플랫폼' △조선좀비디펜스 등 VR 게임 개발사 '지니소프트' 등이다.

또한, 이날 'AI 상용화의 길'을 주제로 광주 소재 혁신기업으로 AI를 활용한 렌터카 실시간 예약기업 '캐플릭스'의 윤형준 대표가 키노트 스피치를 진행했다.

이와별도로 광주테크노파크와 산업은행 간접투자금융실이 광주·전남지역 혁신기업을 투자 대상으로 하는 펀드 출자 계획을 발표하며 실질적인 자금유치 기대감을 높였다.

산업은행 이준성 부행장은 "오늘 광주 지역 라운드가 지역 내 혁신 창업가와 수도권 투자자를 연결하는 끈끈한 네트워킹의 場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수도권에 집중된 스타트업 생태계를 지역으로 확대해 지역 균형발전에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산업은행은 이번 광주 지역라운드를 시작으로 올해 총 4회 이상의 지역 라운드를 계획 중에 있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