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험 풍향계] 롯데손보, 업계 최초 ‘산후우울증’ 보장 제공

공유
0

[보험 풍향계] 롯데손보, 업계 최초 ‘산후우울증’ 보장 제공

□롯데손해보험, 건강관리 어려운 ‘육아맘’ 전용 보험 출시


롯데손해보험이 육아에 지친 여성들을 위한 보험을 출시했다. 사진은 롯데손보 사옥 전경. 사진=롯데손보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손해보험이 육아에 지친 여성들을 위한 보험을 출시했다. 사진은 롯데손보 사옥 전경. 사진=롯데손보 제공.
롯데손해보험은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 ‘앨리스’(ALICE)를 통해 산후우울증 등으로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육아맘’을 위한 ‘MY FAM 알파맘보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보험은 25세부터 40세 사이 여성이라면 결혼, 임신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특히 다수의 산모들이 산후우울증 등 정서적·심리적 어려움에 노출돼 있다는 점에 초점을 맞췄다.

전체 산모 가운데 산후우울증을 앓았던 산모의 비중이 절반 이상에 달한다는 통계가 나온 만큼, 이와 관련된 촘촘한 보장을 담았다. 분만일로부터 1년 이내에 전문의로부터 산후우울증 진단과 약물치료를 받은 경우엔 최초 1회 30만원의 보험금을 지급한다.

육아로 피로가 쌓이지만 신체활동이 부족해 겪는 손목과 무릎 부위의 관절통과 인대장애 등 ‘육아맘’들이 겪을 수 있는 ‘VDT 증후군’(누적외상성질환)에 대한 보장도 있다. VDT증후군 진단을 받고 수술을 진행할 때, 보험계약일로부터 수술 시점까지 기간이 1년 미만이라면 50만원, 1년 이상일 경우엔 100만원(수술 1회당)을 보험금으로 지급한다.

난소암 등으로 난임을 겪을 수 있는 여성에 대한 보장도 담겼다. 여성생식기암 진단의 경우, 보험계약일로부터 90일이 지난 시점에서 생식기 암으로 진단 확정 시 1,000만원(최초 1회)을 보험금으로 지급한다.

미혼 여성만 가입한 여성 난임 진단의 경우, 보험계약일로부터 1년이 지난 시점에서 생식기 암으로 인해 난임 진단 확정 시 200만원의 보험금을 지급한다.

□DB손해보험, 글로벌 신용등급 A+ 상향


DB손해보험의 글로벌 신용등급이 한단계 개선했다. 사진은 DB손보 사옥 전경. 사진=DB손보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DB손해보험의 글로벌 신용등급이 한단계 개선했다. 사진은 DB손보 사옥 전경. 사진=DB손보 제공.
DB손해보험은 지난달 28일 세계 최대의 신용평가 전문기관인 S&P(Standard & Poor’s)의 신용등급 평가를 시행한 결과, 기존 A(Stable)에서 A+(Stable)로 2018년 이후 7년만에 상향했다고 밝혔다.
S&P 관계자는 “DB손해보험은 U/W 전략, 채널 경쟁력 등 기반으로 적정 수준의 사업 성장을 통해 향후에도 높은 자본 안정성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고, 장기우량채권 투자 등 ALM 관리로 금리 변화 상황에서도 자본 변동성을 잘 관리해 나갈 것으로 예상한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DB손해보험은 한국 보험시장에서의 강한 경쟁력 및 견고한 자본력을 향후 2년간 유지할 것으로 전망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DB손보 측은 이번 등급 상향을 통해 DB손해보험의 대외 신인도가 더욱 제고하고 향후 지속적인 수익성 및 자본안정성 강화를 통해 AA-등급으로의 상향도 가능할 것으로도 기대하고 있다.

□KB손해보험, 양성평등 조직문화 내재화


양성평등 조직문화에 적극 기여한 직원으로 선정되어 ‘KB Rose Award’를 수상한 김한용 센터장(왼쪽)과 김미영 대리(오른쪽), KB손해보험 대표이사 구본욱 사장(가운데)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양성평등 조직문화에 적극 기여한 직원으로 선정되어 ‘KB Rose Award’를 수상한 김한용 센터장(왼쪽)과 김미영 대리(오른쪽), KB손해보험 대표이사 구본욱 사장(가운데)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은 지난 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아트홀에서 ‘제2회 KB WE Story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진행된 컨퍼런스 행사는 올해로 116주년을 맞이한 세계 여성의 날(3월 8일)을 기념하고, 여성 직원의 커리어 성장과 ESG관점 성별 다양성 이해 기반 양성평등 조직문화를 내재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었다.

이번 행사는 ‘여성의 커리어 성장과 네트워킹을 위한 멘토링’이라는 주제로 1부 명사 특강, 2부 세계 여성의 날 기념행사, 3부 패널 토의 순으로 진행되었고, 뒤이어 KB Rose Award 시상식과 KB WISH 멘토단 출범식도 함께 진행했다.

KB Rose Award는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해 여성의 존엄성을 상징하는 ‘Rose(장미)’를 명칭으로 사용했으며, KB손해보험 전 임직원이 ‘양성평등 조직문화에 적극 기여한 직원’을 각자 추천한 뒤, 투표를 통해 남·여 각 1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남자 수상자는 ‘성별 다양성을 존중하고 물심양면으로 주변 동료들을 지원하는 직원’으로 장기부산보상센터 김한용 센터장이 선정되었고, 여자 수상자는 ‘꾸준한 성실함으로 직원들에게 귀감이 되며 후배 육성에 노력하는 직원’으로 자동차업무파트 김미영 대리가 선정됐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dtjrrud8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