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구본욱 KB손보 사장 “희귀질환 어려움 해소, 우리 사회 과제”

글로벌이코노믹

구본욱 KB손보 사장 “희귀질환 어려움 해소, 우리 사회 과제”

승일희망재단 손잡고 중증·희귀질환 환자·가족 돌봄지원
20일 '중증·희귀질환 환자와 가족들을 위한 돌봄 지원 및 국민 인식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구본욱(오른쪽) KB손해보험 사장과 로션김 승일희망재단 이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손보 이미지 확대보기
20일 '중증·희귀질환 환자와 가족들을 위한 돌봄 지원 및 국민 인식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구본욱(오른쪽) KB손해보험 사장과 로션김 승일희망재단 이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손보
KB손해보험이 중증·희귀질환 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돌봄 지원에 나선다.

21일 금융권에 따르면 KB손보는 전날 승일희망재단과 루게릭병을 비롯한 중증·희귀질환 환자와 가족들을 위한 돌봄 지원 및 국민 인식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치료제와 치료방법이 없는 질환의 환자들이 안정적인 치료와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양 사는 중증·희귀질환 환우와 가족의 경제적·심리적 안정 지원, 희귀질환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사회적 연대 문화 확산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구본욱 KB손보 사장은 “희귀질환 환자와 가족들이 겪는 어려움은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사회가 함께 나누어야 할 과제”라며, “KB손보는 앞으로도 돌봄과 포용의 가치를 실천하며 도움이 필요한 곳에 따뜻한 손길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