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라이프, MZ·시니어 고객 목소리 듣고 디지털·서비스 개선

글로벌이코노믹

KB라이프, MZ·시니어 고객 목소리 듣고 디지털·서비스 개선

제4기 고객패널 ‘KB 스타지기’ 활동 성료
기형서 KB라이프 소비자보호본부 부사장(앞줄 왼쪽 두 번째)이 지난 11일, KB라이프타워에서 개최한 ‘제4기 고객패널 KB 스타지기(知己)’ 해단식 종료 후 고객패널들과 함께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라이프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기형서 KB라이프 소비자보호본부 부사장(앞줄 왼쪽 두 번째)이 지난 11일, KB라이프타워에서 개최한 ‘제4기 고객패널 KB 스타지기(知己)’ 해단식 종료 후 고객패널들과 함께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라이프 제공
KB라이프는 금융소비자보호 중심의 경영 문화를 강화하고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운영한 ‘제4기 고객패널 KB 스타지기(知己)’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패널은 디지털 친화형 고객 10명으로 구성된 ‘라이프 스타지기’와 보험가입 경험이 풍부한 우수고객 11명으로 구성된 ‘나름답게 스타지기’ 등 총 21명이 참여했다. 지난 6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6개월간 온라인·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고객 참여 활동을 펼쳤다.

‘라이프 스타지기’는 MZ세대 관점에서 온라인보험의 편의성과 직관성을 점검했다. 고객 유형을 4가지로 분류해 상품정보 탐색, 가입 프로세스 개선 등 고객 접근성 강화를 위한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이를 통해 KB라이프는 디지털 가입 여정 전반을 진단하고, 사용자 중심의 개선 방향을 도출했다.

한편 ‘나름답게 스타지기’는 시니어 고객층의 웹서비스 이용성과 요양돌봄서비스 수요를 조사해 실효성 있는 개선안을 제시했다. 웹사이트 접근성, 정보전달 방식, UX(사용자경험) 편의성 등 시니어 시각에서의 개선점을 도출하며 실질적인 서비스 품질 제고에 기여했다.
KB라이프 관계자는 “‘라이프를 나름답게’라는 슬로건에 담긴 고객 중심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고객 의견을 상시적으로 경영에 반영하고 있다”며 “이번 KB 스타지기에서 제안된 아이디어를 적극 검토해 고객의 행복하고 풍요로운 삶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