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통령 후보 급부상 반기문 총장 베트남에도 반기문 지지자들 속출 인기폭발 이유는? 베트남 반씨 사연과 홍문종의 말말말

글로벌이코노믹

대통령 후보 급부상 반기문 총장 베트남에도 반기문 지지자들 속출 인기폭발 이유는? 베트남 반씨 사연과 홍문종의 말말말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을 대통령을 전제한 개헌론이 새누리당 핵심인 홍문종 의원에 의해 제기됐다. 반기문 총장이 베트남에서도 대통령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는 이유는? 이미지 확대보기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을 대통령을 전제한 개헌론이 새누리당 핵심인 홍문종 의원에 의해 제기됐다. 반기문 총장이 베트남에서도 대통령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는 이유는?
[글로벌이코노믹 김윤식 기자] 새누리당의 홍문종 의원이 반기문 대통령 친박 총리 의 가능성을 제기하면서 반기문 유엔총장장이 주목을 끌고 있는 가운데 베트남 국민들 사이에서의 인기가 새삼 화제다.

베트남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는 요즘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의 인기가 한창이다.

대통령 후보로 거론되는 한국 못지않게 베트남에서도 인기가 뜨겁다.

요즘 베트남의 SNS에는 반 총장이 남긴 방명록 글이 회자되고 있다.
반 총장이 직접 썼다는 이 방명록은 다음과 같다.

"As one of 潘 family, now serving as Secretary General UN, I commit myself that I will try to follow the teaching of ancestors."이다.

반씨 가족의 한 일원으로 조상님들의 가르침을 잘 따르겠다는 내용이다.

이 방명록은 베트남 수도 하노이 외곽에 있는 판 후이 타인 집을 찾아 사당에 향을 올린 다음 남긴 것이다.

바로 이 대목에서 배트남 사람들 사이에서는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베트남의 후손일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

유엔 사무총장으로 업적을 쌓아온 글로벌 인물이 베트남의 후손일 것이라는 추정에 베트남 사람들은 환호하고 있다.

판을 한자로 쓰면 반 총장의 반과 똑같다.

반 총장측은 판 후이 타인의 집을 찾아 방명록을 남긴 것은 사실이지만 그 집과 특별한 혈연관계는 아니라고 밝히고 있다.

그래도 베트남 사람들은 반 총장을 자기 가족 처럼 반기고 있다.

한편 새누리당 내 친박계 핵심인 홍문종 의원은 한 방송 인터뷰에서 “개헌이라는 이야기는 항상 국회의 밑바닥에 있다”며 “5년 단임제 대통령 제도는 이미 죽은 제도가 됐고 이제는 새로운 제도가 필요하다는 데 거의 모든 의원이 공감대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반기문 대통령에 친박 총리 조합이 회자되고 있다’는 사회자의 질문에 “옳고 그르다를 떠나 가능성이 있는 이야기”라고 했다.


김윤식 기자 tiger8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