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건보공단 부산본부, 소비자·시민단체와 '금연캠페인' 실시

공유
0

건보공단 부산본부, 소비자·시민단체와 '금연캠페인' 실시

담배소송 12차 변론(4.28.) 앞두고 지지 결의 및 금연 실천 확산 캠페인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는 24일 부산역 일대에서 금연캠페인을 가졌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는 24일 부산역 일대에서 금연캠페인을 가졌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태형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는 지난 24일 오후 부산역 일대에서 소비자· 시민단체, 부산금연지원센터, 부산지역암센터, 공단 대학생 서포터즈 및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금연캠페인을 가졌다.

소비자 단체는 ▲소비자교육중앙회 부산지부 ▲한국부인회 부산지부 ▲부산여성소비자연합 ▲부산소비자공익네트워크가 함께 했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28일 공단의 담배소송 제12차 변론기일을 앞두고 소송에 대한 지지와 금연치료 사업을 홍보하고 흡연피해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금일 부산을 시작으로 25일 울산 롯데백화점, 26일 경남 창원시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김선옥 본부장은 "담배소송은 국민의 건강권에 직결된 매우 중요한 소송"이라며 "금연에 성공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고, 시민들의 건강권 보장을 위해 앞장 설 것"이라고 전했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 신영희 회장은 "흡연과 폐암의 인과관계는 누구나 인지하는 사실이다"며 "흡연폐해 홍보 등 그 자체로도 우리 사회에 대단한 큰 의미를 가지는 만큼 담배소송에 많은 관심과 지지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태형 기자 73031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