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HUG 인권경영헌장 선포...인권경영 체계 구축

공유
0

HUG 인권경영헌장 선포...인권경영 체계 구축

7월 1일 창립기념일 맞춰 'HUG 인권의 날'로 지정
차별금지·노동권·반부패·인권존중 등 실천방안 공표
향후 인권영향평가 실시·인권침해 구제절차 마련

7월 1일 부산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본사에서 HUG 임직원이 인권경영헌장 선포식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HUG  이미지 확대보기
7월 1일 부산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본사에서 HUG 임직원이 인권경영헌장 선포식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HUG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반부패, 노동권, 차별금지 등 강화하는 '인권경영'을 선언했다.

2일 HUG에 따르면, 창립기념일인 7월 1일을 'HUG 인권의 날'로 지정하고 'HUG 인권경영헌장'을 선포했다.
HUG가 제정한 인권경영헌장은 임직원과 외부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 실태에 대한 설문조사 실시, 그 결과를 반영해 ▲인권기준 ▲차별금지 ▲노동권 ▲반부패·투명경영 ▲이해관계자 인권존중 등 공공기관 임직원으로서 준수해야 할 실천적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선포식에서 HUG 임직원은 인권경영헌장을 숙지하고 인권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HUG는 지난해 11월 인권경영 추진계획을 수립한데 이어 지난 4월 인권경영 실행지침을 제정했다.

이어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의사결정을 위해 인권경영위원회와 인권침해구제위원회를 구성, 인권경영 추진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구축해 왔다.

이재광 HUG 사장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주도하는 공공기관으로서 향후 인권영향평가 실시 및 인권침해 구제절차 제공 등 인권경영 실행에 솔선수범 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