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공시족 소식… 인천교통공사, 국가철도공단 등 4~9급 인재 채용

공유
0

공시족 소식… 인천교통공사, 국가철도공단 등 4~9급 인재 채용

자료=잡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자료=잡코리아

취업성공 1위 플랫폼 잡코리아에 따르면 인천공항에너지, 국가철도공단, 인천교통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자동차연구원이 4~9급 인재를 뽑기 위해 공개 모집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인천공항에너지가 경력 기술직(5급)과 신입 기술직 및 행정직(7급) 인재를 공개 모집한다.

응시자격은 경력직과 신입직 모두 대기환경기사 자격증 및 직무 관련 자격증 1개 이상 보유자, 그리고 공인어학성적 보유자다.

5급 기술직 지원자는 환경업무 관련 3년 이상 경력이 있어야 한다.

한국사와 국어능력, IT능력 관련 자격증 보유자에게는 가점을 부여할 방침이다.

상세한 지원 자격요건과 제출 서류는 잡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서류는 7월 1일까지 인천공항에너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는다.

국가철도공단은 4~6급에 해당하는 신입 및 경력직원을 모집한다.

사무, 토목, 건축, 전기, 통신 등이다.

입사지원서 마감일은 7월 7일 오후 5시까지다.

전형별 선발 방식과 지원 자격요건은 잡코리아 또는 국가철도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3개월 인턴 종료 후, 정규직 전환 평가를 거쳐 60점 이상일 경우 채용예정직급(6급, 7급)으로 전환한다.

채용규모는 70여 명으로 일반전형, 고졸인재전형, 사회형평전형으로 나눠 채용할 예정이다.

전형별 자세한 지원 자격요건은 잡코리아 채용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입사지원서는 7월 7일까지 한국지역난방공사 홈페이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인천교통공사는 세 자릿수 규모의 9급 인재를 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사무, 전기전자(전기, 신호, 통신, 전자), 시설환경(토목, 건축, 기계설비), 차량, 승무 등이다.

이번 채용은 공개경쟁과 제한경쟁, 보훈전형 등으로 진행된다.

18세 이상으로, 공사 정년 범위 내에서 학력과 연령의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원서는 7월 15일 오후 6시까지 인천교통공사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는다.

이후 필기시험과 인성검사, 면접 등을 걸쳐 9월 8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우리나라 유일의 자동차 전문연구기관인 한국자동차연구원은 연구직과 행정직, 기술직에서 근무할 인재를 공개 모집한다.

직무와 관련한 학과 전공자 중, 학사 학위 소지자에 한해 지원 자격이 주어지며 일부 직무에 한해 석사 학위 및 자격증 소지가 요구된다.

한국자동차연구원은 이번 공개 모집을 통해 두 자릿수 규모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희망자는 7월 1일 오후 5시까지 한국자동차연구원 채용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상세 지원 자격 요건은 잡코리아 채용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