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고속버스 터미널 티머니 카드발권 시스템 1시간 반 '먹통'

공유
0

고속버스 터미널 티머니 카드발권 시스템 1시간 반 '먹통'

12일 낮 12시35분께 전국 고속버스 매표 시스템에서 오류 발생으로 카드결제 일제히 중단

전국 고속버스터미널의 매표 시스템에 오류로 카드결제서비스가 먹통이 돼 시민들이 불편 겪는 일이 발생했다. 사진=코소터미널 앱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전국 고속버스터미널의 매표 시스템에 오류로 카드결제서비스가 먹통이 돼 시민들이 불편 겪는 일이 발생했다. 사진=코소터미널 앱 캡처
전국 고속버스터미널의 매표 시스템에 오류가 나면서 카드결제서비스가 먹통 되는 등 시민들이 불편이 따르는 상황이 발생했다.

12일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서울고속버스터미널에서는 이날 낮 12시35분께부터 전국 고속버스 매표 시스템에서 오류가 발생해 카드결제가 일제히 중단 됐다.
서울고속버스터미널은 물론 전국의 다른 고속버스터미널에서까지 카드결제가 불가능해지자 티머니 측이 부랴부랴 복구에 나섰다.

결국 이날 오후 1시56분께 매표 시스템은 정상 작동 할 수 있도록 복구됐다.

서울고속버스터미널 관계자는 "티머니 측에서 시스템 오류의 문제를 파악하고 있다"며 "현장의 혼란은 현금 결제 유도로 최대한 막아보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티머니가 운영하는 매표 시스템은 지난해 10월에도 장애가 발생한 바 있다. 당시 장애가 주말 오후에 발생한 탓에 현장에서는 극심한 혼란이 빚어졌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