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성남산업진흥원, 국내 데모데이 성황리에 마쳐

글로벌이코노믹

성남산업진흥원, 국내 데모데이 성황리에 마쳐

성남산업진흥원, ‘성남 GCX 5기’국내 데모데이 성료이미지 확대보기
성남산업진흥원, ‘성남 GCX 5기’국내 데모데이 성료
경기도 성남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성남 GCX 5기’ 관련해 국내 VC 및 기업 대상 '국내 데모데이(스타트업이 홍보로 이어지는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가 12일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판교 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제타플랜인베스트'가 엑셀러레이팅 하고 있는 성남 GCX 5기 10개 사가 참가하여 유망 스타트업에게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했고, 투자사 측은 7개 이상의 VC 및 전문가, 기업이 참석했다.

이날 데모데이는 투자사가 스타트업의 피칭을 심사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으며, 각 기업은 12분 간 사업과 기술, 제품을 소개했으며 이후 5분 간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다.

1부의 시작은 ▲㈜미러로이드 기업이 ‘헤어스타일 가상 체험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마트미러’ ▲㈜다리소프트 기업이 ‘도로정보데이터를 수집해 위험정보 콘텐츠 제공하는 기술’에 대한 소개를 했다.
이어 2부의 시작은 ▲㈜아몬드앤코 기업이 ‘실시간 피부 측정을 통한 맞춤형 피부관리 콘텐츠를 제공하는 빅데이터 솔루션’ ▲케이펫 기업이 ‘유전자 정보를 활용한 반려동물 질병 예측 시나리오 콘텐츠 기술’에 대해 설명했다.

성남산업진흥원 김인배 사업추진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융복합 콘텐츠 및 콘텐츠 관련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유망 스타트업을 지원하고자 진행됐다”며 “앞으로도 성남시의 다양한 스타트업을 위해 투자유치 행사를 진행하며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지은 이형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uk15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