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부천시, 시민가치기업 제품 홍보 위한 협약 체결

공유
0

부천시, 시민가치기업 제품 홍보 위한 협약 체결

부천제조업경영자연합회·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 힘 모아

부천시는 지역경제 활성화 및 사회가치 확산을 위해 ‘시민가치기업 제품 홍보’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사진=부천시)이미지 확대보기
부천시는 지역경제 활성화 및 사회가치 확산을 위해 ‘시민가치기업 제품 홍보’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사진=부천시)

경기도 부천시는 지난 7일 부천시청 1층 우수상품 전시·판매장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가치 확산을 위해 ‘시민가치기업 제품 홍보’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은 부천제조업경영자연합회,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 3개 기관 등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제품판매 및 홍보를 강화해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는 데 상호협력하고자 추진됐다.

협약 주요 내용은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공동 행사 및 사업 추진 ▲인적자원 교류 및 협력 ▲각 기관 사업과 필요사항 등 홍보 연계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부천시청 1층 우수상품 전시·판매장에 사회적경제기업 제품과 시민가치기업 제품 판매에 더해 생산제품 전용 부스를 운영하게 됐다. 시청을 찾는 시민들에게 시민가치기업 제품을 선보이고 한발 더 다가가는 계기를 마련한 것이다.

특히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등 사회적경제센터가 추진하는 사업에 부천제조업경영자연합회 소속 기업들이 참여함으로써 부천시 기업들의 상생의 장이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

박준근 부천제조업경영자연합회장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기업들의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윤영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장은 “작은 노력들이 모여 사회적가치를 생각하는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 오늘 협약이 큰 나비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오시명 부천시 문화경제국장은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사회적경제기업뿐만 아니라 일반기업들도 사회적 가치를 확산시키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각 기관과 부서가 서로 협력할 수 있는 상생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유영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6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