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성군, 조성면 민관합동 설맞이 대청소 실시

공유
0

보성군, 조성면 민관합동 설맞이 대청소 실시

‘우리 동네는 우리가 가꾸자’ 깨끗한 고향 이미지 강화

보성군 7일 조성면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을 위해 깨끗하고 쾌적한 고향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시가지 주변 도로, 조성오일장 등 면 소재지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보성군이미지 확대보기
보성군 7일 조성면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을 위해 깨끗하고 쾌적한 고향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시가지 주변 도로, 조성오일장 등 면 소재지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보성군


전남 보성군 7일 조성면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을 위해 깨끗하고 쾌적한 고향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시가지 주변 도로, 조성오일장 등 면 소재지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조성면이장협의회, 여성자원봉사회, 새마을지도자회 등 10여 개의 기관 단체 및 봉사단체 소속 회원 50여 명이 함께 했다.

또한, 청결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재활용품 분리배출 및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홍보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정인숙 조성면장은 “‘우리 동네는 우리가 가꾸자’라는 마음가짐으로 자율적으로 설맞이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해 주신 기관 단체와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설 연휴 기간 생활 쓰레기의 신속한 처리 체계 구축 및 무단투기 계도·단속을 통해 청결한 명절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조성면은 관내 37개 마을에서 자체적으로 설맞이 대청소의 날을 지정·운영해 마을 주변 진입로, 마을 안길 및 공한지 등에 방치된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청결한 명절 분위기 조성에 동참할 예정이다.


김선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assion125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