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항 특산물 ‘개복치’, 웹드라마로 제작·공개

글로벌이코노믹

포항 특산물 ‘개복치’, 웹드라마로 제작·공개

‘개복치 왕자의 꿈’ 총 5부작...포항시 유튜브 및 네이버TV 등 공개
개복치 왕자의 꿈 포스터.이미지 확대보기
개복치 왕자의 꿈 포스터.
경북 포항시 특산물 ‘개복치’가 포항의 5도(죽도, 해도, 상도, 대도, 송도)와 함께 웹드라마로 제작, 공개됐다.

포항시는 15일 ‘개복치 왕자의 꿈’을 공개하며 지역 특산물과 지역 이야기를 직접 극의 소재로 녹여냈다고 밝혔다.

‘개복치 왕자의 꿈’은 포항의 특산물 ‘개복치’를 주인공으로 한 웹드라마로, 사람이 된 개복치와 한 여자의 로맨스 이야기, 그리고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한 주인공들의 여정을 담은 판타지 드라마다.

이번 웹드라마는 코믹 요소에 중점을 둔 소위 ‘B급 감성’ 컨셉의 드라마로 포항에 대한 자연스러운 궁금증과 흥미를 유도하고 있다.
메인 소재인 개복치는 포항에서 결혼식이나 장례식장 등 대소사에 주로 쓰이는 포항의 특산물이다.

촬영은 5도(죽도, 해도, 상도, 대도, 송도) 내 관광 명소인 죽도시장과 해도 도시숲, 뱃머리 마을, 문화예술회관, 송도 해수욕장에서 이뤄졌다.

죽도시장 얼음집에서 일하는 장면과 해도 도시숲 달빛 체조 장면은 실제로 운영되고 있는 가게와 체조 프로그램을 그대로 웹드라마에 담아냈다.

‘개복치 왕자의 꿈’은 총 5부로 제작됐으며, 포항시 유튜브, 네이버TV, 딜라이브 등에서 무료로 볼 수 있다.

박상진 컨벤션관광산업과장은 “이번 웹드라마가 지자체에서 진행한 기존 관광 홍보영상들과 달리 색다른 매력으로 다가가 많은 사람들이 관광도시 포항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웹드라마는 유튜브등 뉴미디어를 통해 배포되는 드라마 콘텐츠로, 한 편당 분량이 10분 내외로 짧아 부담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어 ‘스낵 드라마’라고도 부른다.


최일권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hoi365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