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 초·중·고생 교육급여·교육비 신청 시작

공유
0

서울 초·중·고생 교육급여·교육비 신청 시작

서울시교육청, 4~22일

서울시교육청은 저소득 학생의 교육 기회를 보장하고자 오는 4일부터 22일까지 초·중·고등학생 교육급여 및 교육비 지원 집중 신청 기간을 운영한다. 사진=이민지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서울시교육청은 저소득 학생의 교육 기회를 보장하고자 오는 4일부터 22일까지 초·중·고등학생 교육급여 및 교육비 지원 집중 신청 기간을 운영한다. 사진=이민지 기자
서울시교육청은 저소득 학생의 교육 기회를 보장하고자 4일부터 22일까지 초·중·고생 교육급여 및 교육비 지원 집중 신청 기간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교육급여와 교육비의 전체 예산은 약 648억원으로, 총 12만7000여명이 지원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급여는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 가구의 학생에게 교육활동 지원비, 고등학교 입학금 및 수업료, 교과서 등을 제공하는 제도다.

올해 교육급여는 초·중·고 모두 평균 11.1% 올랐다.

교육비는 고교 학비와 급식비,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인터넷 통신비, 수익자 부담 경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다만 무상교육 및 무상급식 지원 대상인 학생은 학비와 급식비 지원을 받을 수 없다.

교육비 가운데 무상급식 제외 학교에 지원하는 학기 중 평일 급식비 역시 1식 8000원을 9000원으로 올랐다.

교육급여와 교육비는 연중 상시 신청할 수 있지만, 신청한 달부터 지급이 시작되므로 집중 신청 기간에 완료하는 것이 좋다.

이미 신청해 지원받고 있는 경우는 기존의 정보로 가구의 소득 재산 등을 조사해 계속 지원 여부를 심사받게 된다.
교육급여 및 교육비 지원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주소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복지로, 교육비 원클릭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에 대한 지원이 더욱 폭넓어질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이 교육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