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4.10 총선] 범사련 "5.18 폄훼 논란 도태우 후보 공천 취소해야"

공유
1

[4.10 총선] 범사련 "5.18 폄훼 논란 도태우 후보 공천 취소해야"

범시민사회단체연합 로고. 범사련 제공
범시민사회단체연합 로고. 범사련 제공
범시민사회연합(회장 이갑산, 이하 범사련)은 12일 국민의힘이 대구 중·남구 후보로 공천한 도태우 후보의 5.18 폄훼 발언과 관련해 강하게 비판하며, 국민의힘은 공천을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범사련은 국민의힘의 시스템 공천 허점으로 비판의 여론이 일고 있다며, 공관위는 어떠한 기준으로 후보를 선정한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범사련은 "1980년 5월 광주에 북한군이 개입했다고 주장하는 자가 어떻게 공당의 후보가 될 수 있느냐"면서 "민주당이 친북 세력과 연대한다고 비판의 칼날을 높이면서 국민의힘은 극우적 발언을 일삼는 후보를 공천한다면 어불성설일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범사련은 “더구나 이와 관련해서 정영환 국민의힘 공관위원장은 ‘다양성’이라는 말로 5.18 망언을 이해한다고 반응했는데, 다양성은 헌정질서와 법치라는 기준안에 들어올 때 가능한 말이다”라며, ”기준을 한참 벗어나 있는 망언을 포용한다는 정 공관위원장의 말은 또 다른 망언이 아닐 수 없다. 스스로 무너지려고 안간힘을 쓰는 국민의힘은 도대체 목표가 무엇인지 궁금하다“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비지땀을 흘리며 당의 승리를 위해 고군분투하는데, 한 비대위원장의 발목을 붙잡는 국민의힘은 공멸하자는 것인가”라며 “도태우 후보는 국민 앞에 사과하고 후보에서 사퇴해야 한다”며 도태우 후보의 공천을 철회할 것을 주장했다.

범사련은 끝으로“‘국민의 눈높이’란 철저하게 가짜뉴스를 배제하고 진실 기초해 국민과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자 하는 정당과 후보를 존중하는 것이다. 5.18 관련 가짜뉴스를 신봉해 국민 편가르기를 하는 후보를 국회에 입성시키려는 정당은 보수 정당으로서의 면모가 아니다”라며 “가짜뉴스와 이를 근거로 하는 망언을 다양성이라고 이해하는 것은 말도 안 되는 기준으로 이를 포용하는 정당은 국민의 정당이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노춘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vanish119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