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학교안전공제중앙회, 학생안전체험관 전문강사 워크숍 ‘성료’

공유
1

학교안전공제중앙회, 학생안전체험관 전문강사 워크숍 ‘성료’

학교안전공제중앙회가 지난 14일 강원특별자치도 강릉 세인트존스호텔에서 주최한 ‘학생안전체험관 전문강사 역량 강화 워크숍’에서 교육부와 시·도교육청 담당관, 체험관 원장, 전문강사 등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공제중앙회이미지 확대보기
학교안전공제중앙회가 지난 14일 강원특별자치도 강릉 세인트존스호텔에서 주최한 ‘학생안전체험관 전문강사 역량 강화 워크숍’에서 교육부와 시·도교육청 담당관, 체험관 원장, 전문강사 등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공제중앙회
학교안전공제중앙회가 학생안전체험관 전문강사 역량을 강화하고자 상반기 워크숍을 진행했다.

18일 공제중앙회에 따르면 교육부와 시·도교육청 담당관, 학생안전체험관 원장, 전문강사 등 120여명은 지난 14일부터 이틀간 강릉 세인트존스호텔에서 열린 워크숍에 참여했다.
이번 워크숍은 전문강사들이 체험관 교육학습자료 및 강연방법 등을 서로 나누고, 관련 특강도 듣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강사들은 학생들의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관련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체험교육 자료를 개발하는 등 공동개발 체계를 만들었다. 또 생활·교통안전 분야에 대한 특강도 들었다.

공제중앙회는 전문강사들의 체험교육 학습자료 및 강연시연을 종합해 평가·심사를 거쳐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상자는 교육부 장관 표창, 공제중앙회 이사장 표창 등을 각각 받았다.

정훈 공제중앙회 이사장은 “학생들이 재난과 같은 위급상황 발생 시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안전체험교육을 제공하고자 전문강사들의 역량 강화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제중앙회는 교육부·시도교육청과 함께 체험관 설립·운영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매년 연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정훈 공제중앙회 이사장이 지난 14일 강릉 세인트존스호텔에서 열린 ‘학생안전체험관 전문강사 역량 강화 워크숍’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공제중앙회이미지 확대보기
정훈 공제중앙회 이사장이 지난 14일 강릉 세인트존스호텔에서 열린 ‘학생안전체험관 전문강사 역량 강화 워크숍’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공제중앙회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