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 부평구, 원적산 등산로 통신환경 개선

공유
0

인천 부평구, 원적산 등산로 통신환경 개선

산불감시 등에 활용 예정으로 산림관리에 큰 도움

부평구 원적산 등산로에 통신중계기 설치로 산불감시 등에 활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사진=부평구이미지 확대보기
부평구 원적산 등산로에 통신중계기 설치로 산불감시 등에 활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사진=부평구

인천광역시 부평구는 원적산 정상에 통신중계기를 설치, 원적산 일원의 통신환경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원적산 정상부는 평소 많은 등산객들이 이용하지만 인근 등산로 등 일부 지역에서 휴대전화 사용이 원활하지 않아 구민들이 불편을 겪었던 지역이다.

이에 구는 지난해 6월에 통신사에 원적산 통신 개선 협조공문을발송했고, LG유플러스가 전체 사업비를 부담해 통신 개선 사업을 진행하였다.

구는 토지사용 협의 등 행정절차를 이행하는데 협조해 올해 1월통신시설이 조기에 설치되도록 도왔고, 품질테스트 이후 이번 달 개통을 완료했다.

구는 등산로 통신 불통지역 해소로 많은 구민들이 안심하고 등산로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통신 불통지역을 없애는 것은 구민의 편의는물론 안전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구민들의 산림 이용 편의 및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LG유플러스가 설치한 정상부 통신시설 관리용 감시카메라를 산불감시 등에 활용할 예정으로, 산림관리에 큰 도움을 줄것으로 보고 있다.

유영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6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