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남양주시, 공공캐릭터 굿즈 아이디어 공모

글로벌이코노믹

남양주시, 공공캐릭터 굿즈 아이디어 공모

남양주시, 공공캐릭터(크크&낙낙) 굿즈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 이미지=남양주시이미지 확대보기
남양주시, 공공캐릭터(크크&낙낙) 굿즈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 이미지=남양주시
남양주시가 시 공공캐릭터(크크&낙낙)를 활용한 굿즈 아이디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앞서 시는 지난해 남양주시의 새로운 마스코트 캐릭터인 ‘크크’와 ‘낙낙’을 개발하여 많은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으며, 공식 블로그, 소식지, 행사 등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크크’와 ‘낙낙’캐릭터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굿즈 품목 제안, 굿즈 디자인 제안 등 캐릭터를 활용한 모든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한다.

또한 공모전 참여자에 대해서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크크&낙낙 굿즈를 지급할 계획이며, 특히 남양주시의 특징을 잘 반영하고 사회적가치가 우수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남양주시 사회적경제기업에서 실제 상품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응모 마감 기한은 다음달 19일까지이며, 아이디어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공공캐릭터 상품을 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직접 생산․판매하게 된다면,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 등 긍정적인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이번 아이디어 공모를 시작으로, 공공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사회적경제 상품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강영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v403870@g-enews.com